자신만의 브랜드를 가져라!

2008-07-01     북데일리

[북데일리] <거꾸로 가는 물고기>(신원문화사. 2008)는 남과 차별화되는 퍼스널 브랜드 창조의 6가지 황금 법칙을 소개한다. 저자 진춰다오는 세계가 남들과 다른 자신만의 브랜드를 가져야 경쟁에서 승리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이는 어떤 직업에서든 마찬가지다. 스타든, CEO든, 평범한 샐러리맨이든 간에 경쟁에서 승리하려면 자신만의 남다른 브랜드를 갖춰야 한다. 건전한 퍼스널 브랜드는 개인에게 열정, 자신감, 책임감을 가져다 주기 때문이다. 또 이는 개인이 몸담고 있는 회사나 조직에도 이익이 된다.

책은 퍼스널 브랜드를 위한 황금 법칙을 모색한 후, 인터넷 시대에 부응하는 방법, 개인의 창의력, 개인이 가져야 할 브랜드 정신에 대해 논한다. 그리고 다양한 실례와 새로운 해결방식을 통해 사고방식과 위기대응방식을 업그레이드하도록 유도한다. 마지막에는 '느린 것이 빠른 것이다'란 워렌 버핏의 이론을 퍼스널 브랜드 창조에 적용시켜 이야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