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P여행] 사계절 식도락 여행 가볼만한 곳 '속초' ... 속초8경 찍고, 속초대게로 마무리!

2016-06-03     정지은 기자

[화이트페이퍼=정지은 기자] 사계절 내내 인기가 좋은 여행지가 있다. 바로 강원도 속초다. 겨울에는 비경을 즐길 수 있고 여름에는 해수욕장이 많은 관광객들을 맞는다. 또 여행 하면 맛집을 빼 놓을 수없다. 비경과 함께 맛집이 공존하는 속초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

속초는 백담사, 미시령, 한계령 등 6개의 탐방로를 거쳐서 설악산의 비경을 볼 수 있다. 척산온천과 청초로, 영랑호, 영금정 등 가 볼 만한 곳이 많다. 속초 8경은 죽기전에 꼭 가봐야 할 곳 중 하나다.

또한 속초는 활어회와 속초대게로도 유명하다. 속초게찜은 방송에도 소개된 바 있다.

KBS 2TV '생생정보 부자의 탄생'에 소개된 ‘속초게찜’은 준비된 게의 종류도 다양하다. 대중적인 킹크랩부터 홍게, 국산대게, 박달대게, 털게까지 완비했다. 대게를 주문하면 속초 특산물인 오징어순대와 생선구이, 대게죽 등 12가지 요리가 서비스로 제공된다.

또한 대게껍질에 밥을 비벼먹는 대게비빔밥, 대게라면, 물회는 무한리필로 제공된다니 속초를 일부러 찾아갈 이유가 되지 않을까. 이번 여름 바캉스 어디로 갈 지가 고민이라면 속초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