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ESG 환경 캠페인 플로깅 실시

‘우리 함께 만드는 ZERO WASTE DAY’ 실시 최현만 회장 등 임원진과 신입사원 함께 하는 소통의 플로깅 활동 ‘신기업가정신협의회(ERT)’ 활동 적극 동참

2022-09-08     고수아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7일 ‘푸른 하늘의 날’을 맞아 ‘우리 함께 만드는 ZERO WASTE DAY’를 시행했다고 8일 밝혔다. ‘푸른 하늘의 날’은 대한민국이 제안해 지정된 첫 UN(유엔) 공식 기념일이기도 하다.

이날에는 기후 변화와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되새기자는 취지로 을지로 본사 인근 청계천·덕수궁·인사동 등에서 플로깅(plogging·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운동) 활동을 진행했다. 미래에셋증권 최현만 회장을 포함한 임원진과 신입사원이 함께 참여해 그 뜻을 같이 했다.

이번 활동은 대한상공회의소가 지난 5월 발족한 ‘신기업가정신협의회(ERT)’가 신기업가정신 기업선언문을 통해 실천과제로 선정한 ‘환경보호활동 실천 및 지역사회 기여’에 동참하는 의미로 기획됐다.

미래에셋증권은 지난 4월 플로깅 활동을 진행한 데 이어 올해 지속적으로 ESG 환경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지속적인 ESG 환경캠페인을 통해 따뜻한 자본주의 정신의 실천에 앞장서겠다”며 “앞으로도 신기업가정신협의회와 관련된 활동에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