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해보험협회, 금융 협회 최초 카카오톡 상담서비스 제공

일반·자동차보험 관련 전문상담 서비스 제공해 궁금증 신속 해결

2022-06-13     김은경 기자
(사진=손해보험협회)

[화이트페이퍼=김은경 기자] 손해보험협회(이하 손보협회)는 보험소비자가 손해보험에 관한 궁금한 점을 상담받을 수 있도록 오는 14일부터 카카오톡 상담채널을 정식 오픈한다. 

손보협회는 MZ세대 보험소비자의 특성 등을 고려해 언택트 서비스 제공 확대와 모바일 접근성 강화를 위해 금융 협회 중 최초로 상담채널을 오픈한다고 설명했다. 

손보협회는 이번 카톡 상담을 통해 실시간으로 보험소비자와 소통하면서 간단한 문의사항 또는 궁금증을 신속하게 해소하고, MZ세대 등 젊은 층 소비자의 손해보험에 대한 이해도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카카오톡 상담채널을 통해 상담받을 수 있는 내용은 ▲일반상담 ▲자동차보험(과실비율 포함) 관련 전문상담 ▲보험상품별 자주하는 질문 ▲보험 가입조회 ▲보험 다모아 등이다. 

연결 방법은 손보협회 상단에 있는 '카톡상담'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모바일 카카오톡 '친구(채널) 검색란'에서 '손해보험협회 통합서비스센터'를 추가하면 접속 가능하다. 

손보협회는 이번 상담채널을 통해 전문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필요시 유선 상담·인터넷 상담도 제공한다. 상담·이용 가능 시간은 오전 09:00~11.30, 13:00~17:30까지다.

손보협회는 "카톡상담 서비스 제공을 통해 실시간으로 보험소비자와 소통하면서 간단한 문의사항 또는 궁금증을 신속하게 해소하고, 상담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며 " 금번 서비스를 통해 새롭게 축적되는 상담사례를 선별·정리해 향후 발간될 제3차 상담사례집에도 반영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