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정비·차계부작성 앱에서 한 번에…제네시스, 'MY GENESIS' 출시

2021-03-22     최창민 기자
사진=제네시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제네시스 브랜드는 고객들의 자동차 라이프 만족도 향상을 위해 개인화 모바일 서비스 앱 ‘MY GENESIS(마이 제네시스)’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MY GENESIS는 스마트한 차량 관리를 위한 맞춤 분석 데이터 제공, 차량 관련 서비스 예약 기능, 멤버십 포인트를 활용한 쇼핑 서비스,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콘텐츠 등 종합적인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이다.

먼저 제네시스는 개인별 사용자 경험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주행 데이터를 기반으로 안전 운전을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차계부 및 소모품 교환 시기 정보, 1대 1 버틀러 서비스, 고객의 위치와 날씨·시간 등 환경에 따라 변하는 홈 화면 등 맞춤형 정보와 서비스도 선보인다.

특히 GS칼텍스, 현대오일뱅크, S-oil 등 정유 3사와 데이터 연동 협약을 체결해 고객이 주유 포인트를 적립할 때마다 주유 내역이 MY GENESIS 앱 내 차계부에 자동으로 입력되도록 해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또 온∙오프라인 연계(O2O) 플랫폼 구축을 통해 MY GENESIS 앱만으로 차량 정비 예약, 정비 진행 현황 및 정비 리포트 확인, 그리고 비대면 원격 진단까지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대리운전과 프리미엄 세차 서비스도 앱을 통해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차량을 위한 다양한 차종별 전용 상품과 브랜드 굿즈를 MY GENESIS 앱에서 멤버십 포인트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이 외에도 MY GENESIS 앱은 여행, 음식, 예술, 스포츠 등 다채로운 분야의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도 제공한다. 제네시스를 즐길 수 있는 노하우와 드라이빙에 필요한 유익한 팁은 물론, 취향에 맞는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추천해준다.

제네시스는 MY GENESIS 앱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다음 달 말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앱 다운로드 및 사용 후기 작성 등을 인증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제주 해비치 2박 숙박권(2명) ▲에어팟 프로(10명) 등 상품을 증정한다. 추가로 MY GENESIS 앱을 통해 ‘나만의 제네시스 만들기’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원하는 제네시스 모델을 한 달간 시승해볼 수 있는 ▲제네시스 스펙트럼 이용권(3명)도 증정한다.

이벤트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MY GENESIS 앱 및 제네시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차량 관리 등 고객들이 자동차를 이용할 때 들어가는 수고와 불편을 덜어 주기 위해 MY GENESIS 앱을 개발하게 됐다”며 “더욱 고도화된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 개발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