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어린이 크리에이터에게 'AR 미디어 동화책 창작' 체험 제공

글로벌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와 통신사 최초로 독점 제휴

2019-02-28     이재정 기자
LG유플러스가

[화이트페이퍼=이재정 기자] LG유플러스가 어린이들에게 'AR기술로 미디어 동화책 만들기' 체험관을 선보인다.

28일 LG유플러스는 글로벌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와 통신사 최초로 독점 제휴를 맺고 ‘U+tv 아이들나라’와 연계한 동화 콘텐츠 크리에이터 체험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키자니아는 19개국 24개 도시에 설립되어 매년 6천만명이 방문하는 글로벌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다. 연 100만 이상이 방문하는 인기 시설로 국내에는 서울과 부산 2개 지점이 있다.

U+tv의 아이들나라는 IPTV 최초 유아교육 서비스로 170만 고객이 이용 중이며 유치원에서도 수업과정에 활용하고 있다. 

체험에 참여하는 어린이들은 U+tv 아이들나라의 ‘내가 만든 그림책’ AR(증강현실) 기술로 미디어 동화책을 만들고 스튜디오에서 직접 소개 영상을 촬영하는 활동을 한다. 

키자니아 직원의 도움으로 편집 완성된 영상은 ‘U+tv 유튜브’에서 바로 감상할 수 있다. 체험이 끝나면 기념사진과 더불어 아이들이 집에 가서도 동화 캐릭터 그리기 등의 놀이를 할 수 있도록 체험킷을 선물로 제공한다.

LG유플러스 스마트홈마케팅담당 정혜윤 상무는 “많은 어린이들의 장래희망인 콘텐츠 크리에이터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미디어 콘텐츠와 친숙해지고 배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며 ”미디어 교육 콘텐츠를 선도하는 아이들나라 AR 콘텐츠를 시작으로 향후 어린이들이 배우면서 즐길 수 있는 교육적인 활동으로 확대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LG유플러스에서는 오픈을 기념하여 키자니아 LG유플러스 체험관 방문 이벤트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