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밥족, 비비고 '죽' 이네!... 6주만에 100만개 판매 기염

2018-12-27     이재정 기자

 

CJ제일제당은

[화이트페이퍼=이재정 기자] 혼밥족이 간편식 제품계의 신메뉴 '비비고 죽' 에도 반응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죽'이 출시 6주 만에 100만개 이상 팔리면서 매출 30억원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죽의 품질을 높여 일상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한 점이 소비자들의 반응을 끌어냈다고 분석했다.

'비비고 죽'은 쌀알 형태를 보존해 식감을 유지한 점, 육수와 건더기에 쓰인 원재료의 깊은 맛을 살린 점을 강조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죽'의 인기에 힘입어 파우치 포장 제품에 이어 1인 가구가 선호하는 트레이(쟁반)형 제품도 내놨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트레이 형태 제품 출시를 계기로 매출 상승에 가속도가 붙게 됐다"며 "독보적 기술 노하우로 만든 '비비고 죽'을 앞세워 상품죽 시장을 한 단계 끌어올리고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