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 클리닉' 3월 수강생 모집
'글쓰기 클리닉' 3월 수강생 모집
  • 박나영기자
  • 승인 2011.02.25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데일리] ‘글쓰기훈련소’에서 3월 정규반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모든 배움에 방법과 매뉴얼이 있듯, 글쓰기에도 법도와 스킬이 있습니다.

강좌를 통해 매일 글쓰기 연습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서평 쓰는 ‘공식’부터 비즈 문서 작성에 필요한 기술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에세이, 칼럼, 자기소개서의 핵심 노하우를 알 수 있습니다. (3월 5일 토요반, 3월 8일 화요반 개강, 자세한 내용 <글쓰기 훈련소> 클릭)

[수강후기] “글쓰기에 공식을 대입할 수 있다니”

"글쓰기는 재능을 어느 정도 타고 나거나, 아주 긴 시간을 매진해야 하는 것으로 알았다. 글쓰기에도 공식을 대입할 수 있다니. 지난 3개월간의 ‘훈련소’ 생활이 뿌듯하기 그지없다. (글쓰기훈련소 게시글 1693번)

"17년 독서지도 했지만..."

"독서지도와 글쓰기를 가르친 지 17여 년. 웬만큼 남의 글이 보이고, 그럭저럭 글을 쓴다고 하는데도 어딘가 미흡하다는 느낌이 있었다. 그러던 차에 ‘글쓰기 훈련소’ 특강을 듣고 명쾌하고 선명한 글쓰기 방법에 관심이 생겼다. 수업시간에 원래 내 글쓰기 습관을 보고 싶어 선생님 책을 읽지 않고 평소대로 쓴 글을 냈다. 결과는? 얼굴이 달아오를 정도로 부끄러워 내 글을 보기가 힘들었다." (글쓰기 훈련소 게시글 1661번)

자기소개서 첨삭 사례를 보니...

"제 글이 큰 문제가 없을 거라 생각했습니다. 약 5개월 동안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고 수정하기를 반복했고 스터디를 통해 서로 첨삭하며 작성한 글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첨삭본을 보니 우물안의 개구리였습니다.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 (게시글 2236번)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