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생 일하고 싶은 브랜드 스타벅스 제치고 올리브영 1위
알바생 일하고 싶은 브랜드 스타벅스 제치고 올리브영 1위
  • 오예인 기자
  • 승인 2018.03.22 11:0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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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알바생들이 가장 일하고 싶은 브랜드 1위 자리를 올리브영이 차지했다. (사진=알바몬)

[화이트페이퍼=오예인 기자] 아르바이트생이 가장 일하고 싶어 하는 브랜드에 스타벅스를 제치고 올해 CJ올리브영이 1위를 차지했다.

22일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운영하는 아르바이트 포털 알바몬에 따르면 최근 아르바이트생 및 아르바이트 구직자 2360명을 대상으로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29.8%(복수응답)가 CJ올리브영을 꼽았다.

스타벅스라고 밝힌 응답자가 22.9%로 그 뒤를 이었다. 이 외에 ▲투썸플레이스 19.2% ▲롯데백화점14.2% ▲GS25 12.2% ▲던킨도너츠 10.3% ▲파리바게뜨 10.0% ▲할리스커피 9.8% ▲CU 9.4% ▲CJ푸드빌 9.0% 등의 순이었다.

특히 지난 2016년과 지난해 알바몬의 같은 설문조사에서는 스타벅스가 계속 1위를 차지했으나 이번에는 2위로 밀렸다.

브랜드 선택 이유에 대해서는 60.2%가 '좋은 이미지'라고 답했으며, '일이 재미있을 것 같아서'(30.8%)와 '다양한 복지제도'(28.6%)가 뒤를 이었다.

앞으로 아르바이트를 구할 때 이른바 '브랜드 알바'를 원하느냐는 질문에 전체의 75.8%가 그렇다고 답했다.

'브랜드 알바'의 장점으로는 전체의 절반가량(48.2%)이 '유니폼이 지급되기 때문'이라고 밝혔고, 단점으로는 '규정대로만 해서 융통성이 부족하다'(40.4%)는 응답이 가장 많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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