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에 읽을 만한 청소년 도서 33종
겨울방학에 읽을 만한 청소년 도서 33종
  • 북데일리
  • 승인 2005.12.08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방학을 앞두고 전국의 도서관과 독서관련 단체들이 책읽기 교실을 열고 도서이벤트를 준비하여는 등 손님맞이에 분주하다. 최근 대한출판문화협회는 올해의 청소년 도서 겨울편 33종을 선정 발표, 방학을 맞은 학생들에게 독서정보를 제공해 눈길을 끌었다. 과학기술, 문학예술, 사회문화, 역사, 종교철학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책들이 선정됐다.

<하리하라의 과학블로그 : 현대과학의 양면성, 그 뜨거운 10가지 이슈>(살림. 2005)는 현대과학의 10가지 이슈를 소개한다. 배아줄기세포 복제 등 현대과학의 주요 쟁점들에 대해 보다 진지하게 접근해 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주는 책이다. ‘유전자 조작 식품의 발명’ ‘시험관 아기의 탄생’ ‘장기이식의 발전’ 등 과학적 현안에 대해 쉽게 풀이해 준다.

<바벨탑에 도전한 사나이>(한국외국어대학교 출판부. 2005)는 민족을 초월한 인류애를 중립적 국제공통어 에스페란토를 만든 자멘호프의 감동적 전기다.

<니코마코스 윤리학 : 아들에게 들려주는 행복의 길>(풀빛. 2005)은 기워 전 4세기에 쓰여진 아리스토텔레스의 실천적인 학문을 청소년이 이해하기 쉽도록 풀어 썼다. 일반인이 접근하기 다소 난해한 아리스토텔레스의 윤리학 내용을 풀어 정리했다.

출판문화협회 선정 겨울방학 청소년 추천도서 33종 (책제목 / 출판사)

▲ 하리하라의 과학블로그 /살림▲ 새로운 우주 : 다시 쓰는 물리학 /까치글방▲ 과학으로 만드는 배 /지성사▲ 숲 해설 아카데미 생명의 숲 /현암사▲ 자연은 알고 있다 /궁리▲ 바이러스, 삶과 죽음 사이 /지호▲ 자연의 종말 /양문출판사▲ 초록숲 정원에서 온 편지 /다른세상▲ 편력 /한길사▲ 영화, 그림 속을 걷고 싶다 /돌베개▲ 20대에 읽어야 할 한 권의 책 /책세상▲ 인생이 그림 같다 /생각의 나무▲ 밀리언즈 /문학동네▲ 천년고도를 걷는 즐거움 /한겨레신문사▲ 건축사의 대사건들 /열대림▲ 한글세대가 읽어야 할 우리 한시 /이치▲ 누나의 오월 /산하▲ 꿈의 무늬 /새움▲ 소피아의 섬 /소년한길▲ 마법의 수프 /보물창고▲ 그 골목이 품고 있는 것들 /샘터사▲ 나 때문에 /북스토리▲ 바벨탑에 도전한 사나이 /한국외국어대학교 출판부▲ 커피 견문록 /이마고 ▲ 살생의 부메랑 /에코리브르▲ 바람의 노래 혁명의 노래 /해나무▲ 인간 이순신 평전 /북하우스▲ 처음 읽는 아프리카의 역사 /웅진지식하우스▲ 한국 속의 세계 /창비▲ 중국 상하 오천년사 풍국 초 /신원문화사▲ 백제부흥운동 이야기 /주류성▲ 니코마코스 윤리학, 아들에게 들려주는 행복의 길 /풀빛▲ 위대한 사상가들 /책과 함께

[북데일리 김민영 기자] bookworm@pimedia.co.kr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