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종합금융, 지난해 영업이익 217억원..."NPL 등 신성장동력 삼겠다"
우리종합금융, 지난해 영업이익 217억원..."NPL 등 신성장동력 삼겠다"
  • 이희수 인턴기자
  • 승인 2018.02.07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해 우리종합금융의 영업이익이 연결재무제표 기준 217억원을 기록하면서 전년(214억)보다 1.5% 증가했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이희수 인턴기자] 지난해 우리종합금융의 영업이익이 연결재무제표 기준 217억원을 기록하면서 전년(214억)보다 1.5% 증가했다.

7일 우리종금은 “장단기여신 등 운용자산이 꾸준히 증가해 이자수익이 개선되고, 수수료 수익과 유가증권 운용이익 등이 고르게 늘었다”며 이같이 전했다.

이어 “실질적인 영업이익률은 전년 대비 30% 수준”이라며 “지난 2016년 당시 약 55억원의 대손충당금 환입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우리종금은 CP, 전자단기사채 등 전통적인 종금사업 영역에서 수익을 확대하는 한편, 우리은행과의 연계를 통해 투자은행(IB), 부실채권(NPL) 투자, 크라우드 펀딩 등 신규업무를 추진하고 있다.

최근에는 Sales & Trading 본부를 신설해 증권 업무를 강화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우리종금 관계자는 “지난해 말 1000억원 규모 자본을 확충하면서 운용자산 증대 및 IB사업 확대를 위한 여건을 마련했다”며 “기존 사업부문의 질적 성장을 도모하고, NPL과 벤처금융을 신성장 동력으로 삼아 더 발전하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