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가요' 트와이스 00, 두 번이나 오디션 프로그램 탈락하고 데뷔...누구?
'인기가요' 트와이스 00, 두 번이나 오디션 프로그램 탈락하고 데뷔...누구?
  • 김경욱 기자
  • 승인 2017.12.17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tvN 명단공개 방송화면
   

[화이트페이퍼=김경욱 기자] '인기가요'에 출연 한 트와이스 멤버 모모의 과거 이력이 새삼 화제다.

과거 방송된 케이블채널 tvN '명단 공개'에서는 '오디션 탈락자들의 반란' 특집이 그려졌다.당시  트와이스 모모가 오디션 프로그램 탈락 후 성공한 스타 명단 7위에 올랐다.

트와이스 모모는 지난 2011년 한국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 K 3'에 도전했고, 당시 "소녀시대는 노래도 잘 부르고 스타일도 좋다. 그래서 존경한다"라며 친언니&친구들과 함께 오디션에 참여했다.모모는 일본 3차 예선에서 탈락했지만 우연히 모모의 춤 영상을 본 JYP 관계자의 눈에 띄어 JYP 엔터테인먼트에 캐스팅된 것.

이어 모모는 JYP에 합류한 지 3년 만인 2015년에 원더걸스&미스에이를 잇는 차세대 JYP 걸그룹 '트와이스'를 선발하는 서바이벌 프로그램 '식스틴'에 도전했다.

특히 모모는 JYP 여자 연습생 중 춤 실력을 인정받아 극찬을 받으며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지만 슬럼프로 인해 16명의 연습생 중 3번째로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하지만 '식스틴' 마지막 회 방송 당시 박진영은 춤과 퍼포먼스를 보강해줄 멤버로 탈락자 모모를 '트와이스' 마지막 멤버로 호명했고, "가장 성실한 멤버를 뽑으라고 하면 다 모모를 뽑았다"라며 선발 이유를 밝혔다.


한편 17일 일요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는 가수들의 크리스마스 영상 카드 ‘2017 SBS 가요대전’의 스페셜 스테이지 라인업을 공개했다.  뿐만 아니라  리패키지 앨범으로 컴백한 트와이스는 트와이스 표 캐롤 ‘Merry & Happy’와 타이틀곡 'HEART SHAKER'를 선보였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