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가상통화대책 사전유출... 관세청 사무관 소행
정부 가상통화대책 사전유출... 관세청 사무관 소행
  • 이희수 인턴기자
  • 승인 2017.12.15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부의 가상통화 관련 대책 초안이 관세청 사무관에 의해 사전 유출된 것으로 드러났다. (표=국무조정실)

[화이트페이퍼=이희수 인턴기자] 정부의 가상통화 대책 초안이 관세청 사무관에 의해 사전 유출된 것으로 드러났다.

15일 국무조정실에 따르면 정부가 지난 13일 발표한 ‘가상통화 대책회의 보도자료’ 초안이 관세청 사무관에 의해 카카오톡으로 최초 유출된 것으로 조사됐다.

앞서 정부는 지난 13일 오전 10시부터 1시간 30분가량 홍남기 국무조정실장 주재로 관계부처 차관회의를 개최한 뒤, 오후 2시 26분 가상통화 범부처 대책안이 담긴 보도자료를 출입기자단에게 이메일로 발송했다.

그러나 이미 정오쯤 가상통화 커뮤니티에 정부의 보도자료 문건이 찍힌 사진이 올라오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로도 확산돼 사전 유출 파문이 일었다.

이에 국무조정실 정부합동공직복무점검단은 유출 경위에 대해 당일부터 조사에 착수, 유출된 보도자료가 언론 배포용 최종본이 아닌 중간단계 자료인 것으로 파악했다.

조사 결과 관세청 A사무관이 해당 자료를 오전 10시 13분 관세청 외환조사과 전·현직 직원 17명으로 구성된 단체 카카오톡방에 최초 유출한 것으로 확인됐다.

정부는 “이번 조사로 드러난 자료관리 소홀 및 단체 카카오톡방 자료 게재 적정성 여부에 대해 향후 소관 부처로 하여금 추가조사를 거쳐 징계 등 합당한 조치를 추진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