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산하 공기업, 새 적임자 찾기 나섰다... 코레일‧HUB 모집공고
국토부 산하 공기업, 새 적임자 찾기 나섰다... 코레일‧HUB 모집공고
  • 김예솔 기자
  • 승인 2017.12.04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8월4일 홍순만 코레일 사장이 대전 사옥 강당에서 임직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퇴임식을 하고 사장직에서 물러났다. (사진=코레일)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국토교통부 산하 공공기관들이 새 수장 모집에 본격 돌입한다.

4일 공공기관 경영정보 공개시스템 알리오에 따르면 지난 1일 한국철도공사(KORAIL)는 사장 공개모집 공고를 개시했다.

지난 7월28일 홍순만 코레일 전 사장 사퇴 의사를 밝힌 후, 넉 달 만에 공모 절차에 돌입한 것이다.

일각에서는 공백이 길어진 탓에 후보 추천이 청와대 및 민주당의 반대기류에 부딪친 것 아니냐는 추측이 오가는 등, 하마평이 무성했다.

같은 날 1일 주택도시보증공사(HUG)도 사장 공모절차에 들어갔다.

김선덕 HUG 사장은 지난 2015년 1월12일 취임했으며, 내년 1월8일 3년 임기를 끝마치게 된다.

현재 국토부 산하 공기업 14곳 중 4곳인 한국철도공사, 한국감정원, 한국철도도시설공단, 안전교통공단의 수장 자리가 공석이다.

한국감정원은 지난 10월24일 원장 모집 공고를 개시했으며, 최종 후보를 선정하는 단계에 돌입했다. 한국철도시설공단은 지난 달 24일 이사장 공개 모집을 했으며, 안전교통공단은 임기 끝나기 전 공모 절차에 돌입해 현재 후보 적임자를 선정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한국도로공사는 지난 달 30일 이강래 전 의원이 17대 사장으로 취임했다.

내년 국토부 산하 공공기관장의 임기가 줄줄이 만료되면서 새 정부 인사나 전문가로 후임이 교체될 전망된다.

강영종 한국시설안전공단 이사장(1월7일), 정일영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2월1일), 성일환 한국공항공사 사장(3월24일), 박상우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3월24일),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9월22일) 등이 내년 임기가 만료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