얌샘김밥, 1인가구 겨냥한 신 메뉴 출시
얌샘김밥, 1인가구 겨냥한 신 메뉴 출시
  • 정지은 기자
  • 승인 2017.10.26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얌샘김밥이 1인 가구를 겨냥해 새로운 메뉴를 출시했다.(사진=얌샘김밥)

[화이트페이퍼=정지은 기자] 얌샘김밥이 1인가구를 겨냥한 메뉴를 출시했다.

통계청의 ‘2015 인구주택총조사’ 결과에 따르면 2015년 1인 가구는 520만 가구로 2010년 422만 가구보다 약 100만 가구가 증가했으며 이는 전체 가구 중 27.2%를 차지한다.

1인 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일코노미’라는 말도 생겼다. 이는 1인(일인)과 경제를 뜻하는 이코노미(economy)의 합성어로 혼자만의 소비 생활을 즐기는 사람들로 인해 생기는 경제 현상을 일컫는다.

이처럼 올해 하반기 핵심 키워드 중 하나로 꼽히는 일코노미가 확산되면서 유통 시장뿐만 아니라 외식 시장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기 시작했다.

1인 가구 혹은 워킹맘의 증가로 간단한 식사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이를 반영한 창업 아이템의 성장세 역시 두드러지게 된 것.

캐주얼 분식 브랜드 ‘얌샘김밥’은 10월과 11월 총 8개의 가맹점을 오픈하며(오픈 예정 포함) 일코노미 트렌드에 따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001년 론칭한 얌샘김밥은 현재 전국 150여 개 가맹점을 운영 중이다.

대표 메뉴인 김밥뿐만 아니라 맛과 건강을 모두 고려한 다양한 한식·분식 메뉴를 개발, 공급함으로써 호평을 받고 있으며 체계적이면서도 확실한 운영 노하우와 시스템을 바탕으로 자체 식자재 생산 시스템과 물류 체계를 갖춰 식재료를 80% 조리된 상태로 가맹점에 공급해 가맹점주들의 부담을 덜어 준다.

얌샘김밥의 한 관계자는 “얌샘김밥은 1인 가구를 겨냥한 ‘모다기(김밥, 튀김, 떡볶이가 1인분씩 나오는 모듬 메뉴)’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건강 메뉴 ‘한입김밥’ 등과 같은 메뉴개발에 힘쓰고 있다”며 “추후에도 트렌드에 맞는 메뉴개발 등으로 가맹점의 수익 향상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신메뉴인 한입김밥은 최근 오픈 매장과 메뉴 리뉴얼 참여매장에서만 진행되고 있으며 점차 전 매장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