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배현진·신동호, "대중에게 기억될 단 한장의 사진...포승줄에 묶인 미소" 화제 등극
'핫이슈' 배현진·신동호, "대중에게 기억될 단 한장의 사진...포승줄에 묶인 미소" 화제 등극
  • 김경욱 기자
  • 승인 2017.08.18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화이트페이퍼 김경욱 기자] MBC 배현진·신동호 아나운서가 대중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18일 배현진·신동호 아나운서가 세간의 화제로 부상하면서, 배현진·신동호 아나운서와 더불어 JTBC 손석희 앵커의 과거 모습이 재조명 된 것.

다수의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손석희 과거 구속 사진'이란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이 올라와 화제가 됐다.

글에는 손석희 앵커가 MBC 아나운서 시절 노조 파업에 들어갔을 때 모습이 찍혀있어 누리꾼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밧줄에 묶여있는 와중에도 미소를 머금고 있는 얼굴에 누리꾼들은 경탄을 자아냈다는 후문.

사진의 사연은 지난 1992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MBC는 우루과이 라운드 협상 과정에서 피해 농가와 관련된 방송을 준비했지만 방송사 고위층의 방송불가 판정을 받았다. 

그러나 방송사 고위층의 방송불가 결정에 MBC 노조는 파업에 나서게 됐다. 한 달 뒤 공권력이 방송국에 투입됐고 손석희 당시 아나운서를 포함한 일부 노조원이 구속됐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