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디스플레이, 0.5센티 초슬림 TV 선보여
삼성디스플레이, 0.5센티 초슬림 TV 선보여
  • 김민우 기자
  • 승인 2017.08.09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성디스플레이가 0.5㎝미만의 초슬림 커브드 TV를 선보였다. (사진=삼성디스플레이)

[화이트페이퍼=김민우 기자] 삼성디스플레이가 0.5㎝(센티미터) 미만 두께의 초슬림 커브드 TV를 선보였다.

9일 삼성디스플레이는 지난 8일 중국 베이징 옌치후 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2회 커브드 포럼'에 참가해 다양한 미래형 커브드 LCD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행사장에서 가장 눈길을 끈 제품은 65인치 커브드 Glass LGP다. 해당 제품은 SET 일체형 모듈 구조로 두께를 4.9㎜까지 줄이는 초박형이다. 초대형 사이즈임에도 미니멀한 제품 설계가 가능해 거실 인테리어와 어울리는 다양한 세트 디자인을 시도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S-Curved'라고 명명된 65인치 커브드 LCD는 좌우뿐 아니라 상하로도 휜 구조의 LCD 제품이다. 커브드 전용 픽셀을 상하좌우에 적용해 곡률을 구현한 신개념 디스플레이로 인간의 안구와 흡사한 곡률 형태를 통해 뛰어난 몰입감을 제공한다는 평가를 받았다.

커브드 포럼은 최신 커브드 LCD 기술 동향 및 시장 분석, 각 제조사별 제품 전략 공유 등을 통해 시장의 저변을 확대하고 커브드 연맹에 속한 기업과 기관들의 결속을 강화하기 위해 열렸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