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비대면 보험 플랫폼‘스마트 보험센터’오픈
우리은행, 비대면 보험 플랫폼‘스마트 보험센터’오픈
  • 이아람 기자
  • 승인 2017.07.24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우리은행이 비대면 보험 플랫폼 ‘스마트 보험센터’를 오픈한다. (사진제공=우리은행)

[화이트페이퍼=이아람 기자] 우리은행이 보험 가입, 보험료 납부, 각종 조회 비대면으로 저녁은 물론 휴일에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우리은행은 인터넷뱅킹과 스마트뱅킹으로 이용 가능한 비대면 보험 플랫폼 ‘스마트 보험센터’를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스마트 보험센터는 우리은행 인터넷뱅킹과 자산관리앱인 ‘우리로보-알파’에서 이용가능한 보험 전용 플랫폼이다. 연금보험, 저축보험, 실손보험, 상해보험 등을 직접가입 할 수 있고, 간편설계, 보험료 납부, 상품 및 계약 조회 등을 할 수 있다. 이용가능 시간은 오전5시부터 밤11시까지이며 휴일에도 이용가능하다.

특히 은행권 최초로 제공되는 간편설계를 이용할 경우 성별, 생년월일, 보험료만 입력하면 고객이 설계한 금액 등 동시에 세 가지 플랜을 비교할 수 있어, 간편하게 목적자금 마련을 위한 보험료를 확인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비대면 보험 상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계속 있었지만 비대면을 통한 보험 가입은 제한적이었다”며 “스마트보험센터를 통해 저축성보험, 연금보험, 보장성보험 등 다양한 상품 가입이 가능해져 고객은 다양한 상품을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