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슬리퍼 열풍…ABC마트, 슬리퍼 판매량 작년 대비 130%
올 여름 슬리퍼 열풍…ABC마트, 슬리퍼 판매량 작년 대비 130%
  • 한상현 기자
  • 승인 2017.06.30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ABC마트 호킨스_ ‘락온 슬라이드’ 착용컷 (사진제공=ABC마트)

[화이트페이퍼=한상현 기자] 무심한 듯 멋스러운 스타일과 편안함으로 무장한 슬리퍼가 올 여름 가장 트렌디한 아이템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다.

국내 최대 슈즈 멀티 스토어 ABC마트에 따르면 올해 5월-6월 슬리퍼 판매량은 전년대비 13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름이 시작되면 샌들 제품 중심으로 판매량이 급증하던 모습과 달리 올해는 슬리퍼의 판매량도 눈에 띄게 증가한 모습이다.

이는 몇 년 전부터 지속되고 있는 '애슬레저(Athleisure)' 트렌드 영향으로 신고 벗기가 편하고 실용적인 신발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난 영향이다. 거기에 발 뒤축을 감싸는 부분이 없는 백리스(Backless) 슈즈 열풍으로 명품 브랜드에서까지 패셔너블한 디자인의 슬리퍼를 대거 선보이면서 슬리퍼가 트렌디한 아이템으로 자리잡은 점도 인기 요인 중 하나이다.

또한, 패셔니스타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슬리퍼를 패션 아이템으로 착용하는 모습이 자주 포착되면서 슬리퍼는 꾸민 듯 안 꾸민 듯한 자연스러운 멋을 연출할 수 있는 주요 아이템으로 급부상했다.

이 같은 트렌드에 발맞춰 ABC마트는 주력 슬리퍼 제품인 락온 슬라이드의 물량을 전년보다 3배가량 높여 출시했다. 그 밖에도 스포츠 슬리퍼부터 가죽 슬리퍼까지 다양한 슬리퍼 제품을 선보였다.

ABC마트 관계자는 “백리스 슈즈의 인기에 힘입어 신고 벗기가 편리하고, 무심한 듯 보이면서 세련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한 슬리퍼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며 “캐주얼룩부터 오피스룩까지 연출이 가능한 만큼 올 여름 슬리퍼의 인기는 쉽게 사그라들지 않을 전망이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