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니어네이버 18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쥬니어네이버 18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 한상현 기자
  • 승인 2017.06.27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쥬니어네이버가 18주년을 맞이했다. (사진출처=쥬니어네이버)

[화이트페이퍼=한상현 기자] 국내 키즈 포털 쥬니어네이버(이하 쥬니버)가 서비스 출시 18주년을 맞아 기념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27일 밝혔다.

쥬니버의 탄생 18주년 축하 메시지, 영상, 사진을 블로그나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네이버페이 3만원을 증정한다. 더불어 쥬니스 캐릭터 가운데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에 투표를 하면 쥬니버 선물꾸러미를 100명에게 준다.

이벤트는 다음달 10일까지 진행되며 내달 18일 결과가 발표된다.

쥬니버는 1999년 6월에 정식 출시돼 522개의 캐릭터를 중심으로 4만여개의 동요, 동화,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월 이용자는 450만명이다.

2011년에는 쥬니버 앱을 출시해 영·유아 전용 동영상 앱으로 개편했다. 앱 내 모든 콘텐츠를 광고 없이 무료로 제공하며 네이버에 따르면 현재 7세 이하의 어린이 30% 이상이 쥬니버를 모바일로 이용한다.

쥬니버는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콘텐츠를 확대하고, 네이버의 첨단기술을 적용해 사용성을 개선해나갈 계획이다. 이의 일환으로 네이버는 최근 키즈 크리에이터에 대한 발굴 및 지원을 강화해 2만여개의 키즈 크리에이터 콘텐츠를 확보했다. 연령별, 테마별 맞춤 콘텐츠를 추천해주는 기능도 새롭게 도입했다.

네이버 김선옥 백과&키즈 리더는 “쥬니버의 열렬한 팬이 네이버에 입사할 정도로 오랫동안 쥬니버는 한국 어린이들의 가이드 역할을 해왔다”며 “쥬니버는 앞으로도 키즈 콘텐츠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새로운 미디어 환경과 기술에 맞춰 진화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