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소프트뱅크, '보스턴 다이내믹스' 로봇 업체 인수
日소프트뱅크, '보스턴 다이내믹스' 로봇 업체 인수
  • 윤중현 기자
  • 승인 2017.06.09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일본 소프트뱅크그룹이 구글의 모기업 알파벳으로부터 로봇 업체 '보스턴 다이내믹스'(Boston Dynamics)를 인수하기로 했다고 9일 발표했다. 와일드 캣 소개 영상 스틸컷 (사진=보스턴다이내믹스 유투브 블로그)

[화이트페이퍼=윤중현 기자] 일본 소프트뱅크그룹이 구글의 모기업 알파벳으로부터 로봇 업체 '보스턴 다이내믹스'(Boston Dynamics)를 인수하기로 했다고 9일 발표했다.

한국계인 손 마사요시(한국명 손정의) 소프트뱅크 사장은 "인간의 능력만으로는 해결하지 못하는 문제가 많다"면서 "스마트 로봇공학은 다음 단계의 정보혁명을 주도적으로 이끌어갈 것이며, 보스턴 다이내믹스는 첨단 다이내믹 로봇의 확실한 기술 리더"라고 밝혔다. 

보스턴 다이내믹스는 네개의 다리가 달린 로봇 '빅도그(Big Dog)'와 '와일드캣(wildcat)'을 개발했다. 또 균형을 잡고 전신의 기술을 사용하는 휴머노이드(인간의 신체와 비슷한 모습을 갖춘 로봇) '알타스'도 보유하고 있다.

소프트뱅크는 이와 함께 또 다른 로봇 회사인 일본의 샤프트(Schaft)도 알파벳에서 사기로 합의했다. 다만, 인수 금액은 공개되지 않았다.

이날 소프트뱅크 주가는 이날 장중 7.4% 올라 2000년 3월 이후 최고를 찍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