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모든 생방송 영구저장…VOD로 시장 넓혀
아프리카TV 모든 생방송 영구저장…VOD로 시장 넓혀
  • 한상현 기자
  • 승인 2017.05.31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앞으로 아프리카TV의 BJ는 자신의 방송 기록을 영구적으로 남길 수 있고 이용자들은 가공하고 편집해 다른 이용자와 함께 즐길 수 있게 된다. (사진제공=아프리카TV)

[화이트페이퍼=한상현 기자]  앞으로 아프리카TV의 모든 생방송이 영구 저장된다.

아프리카TV는 BJ들의 생방송을 무료로 영구 저장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31일 밝혔다. 지금까지 아프리카TV에서 방송한 콘텐츠를 영구저장 하기 위해서는 BJ가 비용을 부담했었다.

영구 저장 서비스 도입으로 아프리카TV 내에서 동영상(VOD)이 더욱 더 활발하게 유통되고, 이용자들은 손쉽게 동영상을 다시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금까지 라이브 방송 중심에 섰던 아프리카TV가 이제는 동영상 서비스까지 아우르겠다는 의지를 담은 개편이다. 여기에 이용자들이 동영상을 쉽게 편집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툴도 제공할 예정이다.

박재근 아프리카TV 플랫폼사업실장은 “이번 개편은 아프리카TV 생태계가 생방송 중심에서 동영상으로까지 확장하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며 “BJ와 시청자 모두 편리하게 동영상을 이용하고, 개인화된 동영상 서비스에 접근 할 수 있도록 단계적으로 서비스를 개편해나갈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