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금융위 테스트베드 통과
NH농협은행,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금융위 테스트베드 통과
  • 이아람 기자
  • 승인 2017.05.08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H농협은행이 자체개발한 알고리즘을 적용한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가 금융위 테스트 베드를 통과했다. (사진제공=NH농협은행)

[화이트페이퍼=이아람 기자] NH농협은행이 자체개발 알고리즘을 적용한 퇴직연금 전용 로보어드바이저를 선보일 예정이다.

NH농협은행은 'NH로보-Pro'가 금융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제1차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 운용심사를 최종 통과했다고 8일 밝혔다.

제 1차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는 총 34개 참여 업체에서 제출한 42개 알고리즘을 대상으로 사전심사와 본심사를 거쳐 최종 심사 결과가 지난달 28일 발표됐다. 농협은행을 포함한 23개 업체의 28개 알고리즘만이 최종 심사를 통과했다.

심사에 참여한 5개 시중은행 중 유일하게 외부 전문업체와의 컨소시움 없이 자체개발한 알고리즘을 적용한 NH농협은행의 'NH로보-Pro'는 금융공학 분석기법을 바탕으로 빅데이터를 분석해 고객별 맞춤형 자산관리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참여 알고리즘 중 적극형 운용수익률에서 은행권 1위를 기록하며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경섭 은행장은 “NH로보-Pro는 퇴직연금 로보어드 바이저로서 연금설계 시뮬레이션(연금Pro 솔루션) 결과를 퇴직연금 자산배분에 연동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이 강점”이라며 “이번 테스트베드 참여 결과를 바탕으로 알고리즘의 추가 고도화를 통해 앞으로 비대면 서비스로의 적용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