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 사이트 '다음'에서 대선 후보자들 공약 비교 한눈에 보자
포털 사이트 '다음'에서 대선 후보자들 공약 비교 한눈에 보자
  • 한상현 기자
  • 승인 2017.04.21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포털 다음이 대선 후보자 페이지를 개편했다. (사진출처=다음)

[화이트페이퍼=한상현 기자] 포털 사이트 다음에서 대통령 선거 후보자들을 한눈에 확인하고 비교해 볼 수 있다.

카카오는 제19대 대통령 선거의 본격적인 선거운동기간이 진행됨에 따라 대선특집페이지를 2차 개편했다고 21일 밝혔다.

카카오가 포털 다음(Daum)에서 운영하고 있는 대선특집페이지는 대선 후보자 등록이 완료되고 본격적인 선거기간이 시작됨에 따라 ‘후보vs후보’, ‘후보자’, '토론회' 섹션을 추가하는 등 2차 개편을 진행했다.

후보vs후보 섹션은 후보자 두명의 주요 분야별 정책과 공약 차이를 보기 쉽게 제공한다. 원하는 후보자 두명을 선택하면 ▲외교·안보 ▲행정·사법 개혁 ▲경제 ▲보육·교육 ▲노동 등 각 분야에 대한 두 후보자의 공약과 정책을 한눈에 비교해 볼 수 있다. 후보자 섹션은 각 후보자별 이력, 공약, 뉴스와 함께 후보자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콘텐츠를 제공한다.

대선특집페이지는 포털 다음의 PC 첫 화면과 모바일 첫 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다음 뉴스를 읽거나 대선 관련 키워드 검색을 통해서도 바로 접속 가능하다.

카카오는 남은 선거 기간 동안 대선 특집 페이지를 통해 TV 토론회 생중계를 비롯해 투표소 정보, 사전 투표, 개표 결과 등 빠르고 정확한 선거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유권자의 투표를 독려할 수 있는 기능과 콘텐츠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