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업계 최초 네이버 '자율주행차' 도로주행 성공"
"IT업계 최초 네이버 '자율주행차' 도로주행 성공"
  • 오예인 인턴기자
  • 승인 2017.03.10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네이버랩스가 개발한 자율주행차 모습이다. (사진=네이버랩스)

[화이트페이퍼=오예인 인턴기자] 네이버가 국내 IT업계 최초로 자율주행차의 첫 주행에 성공했다.

9일 네이버에 따르면 지난 2일 송창현 네이버 CTO(최고기술책임자) 겸 네이버랩스 대표가 직접 자율주행차의 운전석에 앉아 첫 도로 주행을 진행했다.

네이버 측은 별다른 사고나 문제없이 성공적인 운행을 마쳤다고 밝혔다. 도로주행 장소나 주행 거리, 다음 운행 일정 등은 '전략적 이유'를 들어 공개하지 않았다.

국내에서는 현대자동차 등 자동차 관련 업체·기관과 서울대 등 학계가 자율주행차 시험 운행을 도맡아왔다. 앞서 네이버 연구개발(R&D) 전문 자회사인 네이버랩스는 지난달 20일 국토교통부에서 자율주행차를 실제 도로에서 주행시킬 수 있는 '임시운행' 허가를 받았다. 허가는 역대 13번째이며 IT 업계로서는 처음이다. 

네이버랩스는 이달 31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제11회 서울모터쇼'에서 자사 자율주행차를 공개할 예정이다.

네이버는 무인으로 차량을 공유하는 미래형 카쉐어링 등 신사업에 대비해 자율주행차 연구에 공을 쏟고 있다. 현대차, SK텔레콤, LG전자 등과 손을 잡고 자율주행차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국내 업체들과 힘을 합쳐 자율주행차 상용화를 앞당긴다는 전략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