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간 4만대 팔았다…LG, G6 흥행비결은?
4일간 4만대 팔았다…LG, G6 흥행비결은?
  • 한상현 기자
  • 승인 2017.03.06 14:3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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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전자의 차기 전략 스마트폰 'G6'가 초반 시장 잡기에 성공했다. (사진제공=LG전자)

[화이트페이퍼=한상현 기자] 예약 판매를 진행 중인 LG G6가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흥행조짐을 보이고 있다.

LG전자는 지난 2일 국내 이동통신 3사를 통해 G6 예약판매를 시작한 지 4일 만에 판매량이 4만대를 넘어섰다고 6일 밝혔다. 특히 휴무 대리점들이 많은 주말에도 하루 평균 예약판매 1만 건을 유지하고 있다.

LG G6는 지난달 26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공개된 이후 풀비전(FullVision) 디스플레이의 사용 편의성과 탁월한 디자인을 인정받았다. MWC에서 업계 최다인 31개 어워드를 수상한 데 이어 IT 전문매체들의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LG전자는 사전 체험단, 체험부스 등을 통해 소비자들이 사용 편의성과 디자인을 직접 체험하는 기회가 많아진 것을 인기 요인으로 지목했다. LG G6 체험존은 지난달 27일부터 이동통신 3사 대리점, 대형 전자제품 판매점 등 총 3000여개 매장에서 운영되고 있다.

특히 지난달 15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된 LG G6 사전 체험단 응모 행사에는 총 20만 명이 넘는 신청자들이 몰렸다. 경쟁률은 1000:1까지 치솟았다.

총 45만 원 상당의 프로모션 혜택도 인기 몰이에 한 몫하고 있다. LG전자는 모든 LG G6 예약 구매 고객에게 '액정 파손 무상보증 프로그램'과 '정품 케이스' 등 25만 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 '액정 파손 무상보증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LG G6 예약 구매 후 1년 동안 액정이 파손될 경우 한 차례 무상으로 교체가 가능하다.

예약 구매 고객을 포함한 모든 LG G6 구매 고객은 추가로 ▲24비트 HD 오디오 코덱이 적용된 최고급 '톤플러스(HBS-1100)' ▲편리한 모바일 라이프를 위한 '롤리키보드 2'와 '비틀 마우스'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등 최대 20만 원 상당의 사은품 세 가지 중 한 가지를 선택해 5천원에 구입할 수 있다. LG G6에 탑재된 '기프트팩' 앱에서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신한카드 FAN'으로 결제하면 된다.

올해 첫 프리미엄 스마트폰이라는 점도 고객들의 마음을 움직였다. LG전자는 LG G6 출시 시기가 입학 시즌 등 새로운 스마트폰의 대기 수요가 많은 시기임을 고려해 올해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을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LG G6는 이번 예약판매 종료 직후인 오는 10일 국내에 출시되며, 출고가는 89만9천800원이다.

LG전자 한국모바일그룹장 이상규 전무는 "소비자들의 기대를 뛰어넘는 사용 편의성과 품질로 프리미엄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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