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 한국해비타트 1억이상 고액기부 회원 위촉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 한국해비타트 1억이상 고액기부 회원 위촉
  • 오예인 인턴기자
  • 승인 2017.02.23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이 한국해비타트 ‘더프리미어 골든해머(The Premier Golden Hammer)’ 회원으로 23일 위촉됐다. (사진=한국해비타트)

[화이트페이퍼=오예인 인턴기자]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이 1억원 이상을 기부해 해비타트 '더프리미어 골든해머' 회원으로 위촉됐다.

23일 SK네트웍스에 따르면 주거복지전문 국제단체 한국해비타트는 최 회장을 '더프리미어 골드해머' 회원으로 선정했다.

해비타트는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살고 있는 사람들에게 집을 지어주는 사회운동단체로 현재 95개의 국가가 전 세계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골드해머클럽은 해비타트의 고액 후원자 모임이다. 그 중 더프리미어 골든해머는 1억원 이상 기부한 고액 개인 후원자를 뜻한다. 유명인으로는 

최 회장은 2006년부터 개인적으로 해비타트를 후원하고 있다. 또 2006년 수원 무주택 가정을 위한 SK행복마을 1차 봉사활동에 참여하기도 했다. 이후 2013년 2차 봉사활동에도 참여해 지역공동체를 이루는데 일조했다.

SK행복마을은 SK그룹이 70억원을 후원해 총 60세대의 마을을 이룬 사업이다. 2006년 1차로 18세대에 이어 2013년 42세대를 완공했다.

최 회장은 "장기 경기침체로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이웃이 더 어려울 것"이라며 "안팎으로 어려울 때일수록 나눔의 온정이 퍼져나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회장이 전달한 후원금은 국내 무주택가정과 다문화가정, 한부모가정 등을 위한 주거환경개선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