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격' 유승준 vs 스티브유, 짝퉁 한국인의 화려했던 인생 스토리 '화제'
'충격' 유승준 vs 스티브유, 짝퉁 한국인의 화려했던 인생 스토리 '화제'
  • 황미진 기자
  • 승인 2017.02.23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유승준 웨이보 캡쳐)

유승준이 핫이슈로 급부상 중이다.

23일 오전 11시 기준, 각종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유승준’이 등극한 가운데 색다른 인생 스토리가 새삼 화제를 모으고 있다.

1976년 12월 15일에 태어난 유승준의 본명은 '스티브 승준 유'(Steve Seungjoon Yoo)로 알려지며, 현재 중국에서 활동 중인 한국계 미국인 가수 겸 배우다.

유승준은 만 12세의 나이에 가족과 함께 미국 LA에 있는 오렌지 카운티로 이민을 갔다. 1997년에 데뷔해 타이틀곡 〈가위〉로 가요 순위 1위를 석권하는 등 신인으로서는 큰 인기를 누렸고, 2001년까지 꾸준히 인기를 끌었다.

특히, 유승준은 2002년 초 미국 영주권자이자 대한민국 국민으로서의 군 입대가 확정됐으나 미국 시민권을 취득하면서 대한민국 국적을 상실했다.

미국 국적자에게 대한민국의 법을 적용 할 수 없어 대한민국 병무청은 법무부에 입국 금지 요청을 했고, 법무부가 이를 받아들이면서 2002년 2월 2일자 인천국제공항에서 출입국관리법에 의거하여 입국이 금지돼 눈길을 끌었다.

사건 이후 단 한차례, 2003년 6월 약혼녀 아버지의 장례식에 참석을 하기 위해 3일동안 일시 입국을 허가받고 방문한 적이 있으며 현재까지 입국 금지는 풀리지 않은 상태다. 2004년 9월 25일 미국에서 결혼한 바 있다.

한편, 고법 행정9부(김주현 부장판사)는 유승준이 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을 상대로 낸 '사증(비자)발급 거부처분 취소' 소송에서 1심에 이은 원고 패소 판결을 내려 이목을 집중시켰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화이트페이퍼 고유 콘텐츠입니다. 본지 기사를 상습 도용 중인 일부 언론사의 경우, 재차 도용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임을 사전 고지하는 바입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