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특검 김기춘 조윤선 구속기소, '외부자들' 전여옥 전 의원 발언 다시 주목
'핫이슈' 특검 김기춘 조윤선 구속기소, '외부자들' 전여옥 전 의원 발언 다시 주목
  • 김경욱 기자
  • 승인 2017.02.07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트페이퍼=김경욱 기자] 특검이 김기춘 전 비서실장과 조윤선 전 문화부장관을 기소하며 온라인이 뜨겁게 달아올랐다.

▲ (사진=채널A 제공)

7일 포탈사이트는 '문화계 블랙리스트' 의혹을 수사해 온 박영수 특별검사팀이 김기춘 전 대통령 비서실장과 조윤선 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등을 재판에 넘기면서 관련 수사를 사실상 마무리하면서 떠들썩하다. 이와 관련해 채널A '외부자들'의 패널인 전여옥 전 의원의 발언이 다시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1월 31일 방송된 채널A '외부자들'에서는 '구속된 블랙리스트 몸통-김기춘과 조윤선의 선택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 자리에서 전여옥 작가는 "대통령은 조윤선을 믿지 않는다"며 "반면 김기춘은 온 인생을 바쳤기 때문에 (믿는다)"라고 말했다.

이어 "조윤선은 박 대통령이 대통령이기 때문에 접근하고 가까이 있었던 것"이라며 "조윤선의 이러한 의도를 박 대통령은 원초적으로 알고 있을 듯"이라고 설명했다.

그리고 그 이유에 대해 전 작가는 "권력이 떨어지면 조윤선은 냉정하게 등 돌릴 수 있다는 것을 박 대통령이 알았을 것"이라며 때문에 "조윤선을 김기춘과 같이 묶어서 입단속을 시키고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자사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본지 기사를 상습 도용 중인 일부 언론사의 경우, 재차 도용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임을 사전 고지하는 바입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