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영태 '화제'... 광주민주화운동 총격 사망한 고규석의 아들 '핫이슈'
고영태 '화제'... 광주민주화운동 총격 사망한 고규석의 아들 '핫이슈'
  • 황미진 기자
  • 승인 2017.02.06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핫이슈' 고영태가 다시금 세간의 화제로 급부상 중이다.

6일 각종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에 ‘고영태’가 등극한 가운데 파란만장한 집안 이력이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다.

1976년 삼일절에 태어난 고영태는 국가대표 펜싱 선수이자 기업가로, 최순실이 설립한 ‘더블루K’의 한국 및 독일 법인 이사로 활동했다.

특히, 고영태의 부모가 고은 시인의 대표작 ‘만인보’(萬人譜)에 수록된 사실로 인해 새삼 주목을 받고 있다.

“이장 노릇/새마을지도자 노릇/(중략)/누구네 집 나락 열 가마/남은 것도 아는 사내/고규석/딱 하나 몰랐던가/하필이면/5월 21일/광주에 볼일 보러 가/영 돌아올 줄 몰랐지/(중략)/마누라 이숙자가/찾으러 나섰지/(중략)/광주교도소 암매장터/썩은 주검으로/거기 있었지”

고인 시인의 ‘만인보’는 1986년부터 2010년까지 총 30권 3800여편이 이어진 연작시로, 고영태의 부모는 만인보 ‘단상 3353-고규석’ 편과 ‘단상 3355-이숙자’ 편에 등장한다. 고규석씨는 1980년 5월 21일 계엄군 총탄에 숨졌으며, 이후 이숙자씨는 망월동 묘역 관리소 인부로 일하며 다섯 자녀를 키워낸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끈다.

한편, 고영태는 2008년부터 가방 제조 회사인 ‘빌로밀로’를 운영했으며, 당시 최순실을 통해 박근혜 대통령의 가방 제작을 계기로 사업을 확장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화이트페이퍼 고유 콘텐츠입니다. 본지 기사를 상습 도용 중인 일부 언론사의 경우, 재차 도용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임을 사전 고지하는 바입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