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티 “도깨비 검 뽑았다? 드라마 끝나고 나와 다행”
자이언티 “도깨비 검 뽑았다? 드라마 끝나고 나와 다행”
  • 김경욱 기자
  • 승인 2017.02.02 0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더블랙레이블 제공)

[화이트페이퍼=김경욱 기자] 뮤지션 자이언티가 '도깨비'를 이기고 차트를 올킬한 소감을 전했다.

자이언티는 1일 서울 마포구 합정동에서 새 앨범 'OO'을 발매 기념 라운드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날 그는 앨범 ‘OO’ 발매와 동시에 차트를 올킬하고 수록곡 줄 세우기를 한 것에 대해 “정말 행복하고 같이 작업한 사람들에게 고맙다”고 뿌듯함을 내비쳤다.

특히 이번 음원 차트 올킬은 신드롬이라 불릴 정도로 큰 인기를 얻은 '도깨비' OST를 이기고 얻은 성과라 그 의미가 더욱 크다. 온라인에서는 ‘도깨비의 검을 뽑았다’는 반응이 나올 정도.

이에 자이언티는 “오랜만에 앨범이 나왔다. 정말 쟁쟁한 '도깨비' OST부터, 같은 날 발매한 레드벨벳도 있었다. 발매일이 결정됐을 때 어떡하지 싶었다”고 솔직한 마음을 전했다.

‘도깨비의 검을 뽑았다’는 반응에 대해 그는 “제가 '도깨비'를 아직 못 봐서, 그 위력을 실감하지는 못했다. 날짜가 정해져 냈는데 드라마가 끝나고 나와서 다행인 것 같다”고 겸손한 반응을 보였다.

지이언티의 새 앨범 'OO'는 자이언티만이 표현할 수 있는,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가사와 자유로운 멜로디의 음악들이 담겨져 있다. 총 7곡의 신곡과 인스트루멘탈로 구성돼 있다. 타이틀곡 '노래'는 혼자만의 일기를 모든 사람들이 알게 됐을 때의 기분이 어떨지 상상하며 만든 곡으로, '이 노래가 유명해지지 않았으면 해'라는 가사의 후렴구가 특히 인상적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