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임당' 이영애-양세종, 사임당 비망록 비밀 파헤치기 본격 시작
'사임당' 이영애-양세종, 사임당 비망록 비밀 파헤치기 본격 시작
  • 김경욱 기자
  • 승인 2017.01.31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트페이퍼=김경욱 기자] 이영애, 양세종이 본격적으로 사임당 비망록의 비밀을 파헤친다.

SBS 수목스페셜드라마 '사임당, 빛의 일기(극본 박은령, 연출 윤상호, 이하 사임당) 측은 31일 이영애와 양세종이 사임당 비망록의 내용을 함께 연구하는 현장 스틸컷을 공개했다. 

▲ (사진=그룹에이트, 엠퍼러엔터테인먼트코리아 제공)

한국미술사 시간강사 서지윤(이영애 분)과 차세대 인문학자 한상현(양세종 분)은 악연으로 엮인 관계. 불의를 보면 못 참는 한상현이 안견의 금강산도 발표회장에서 서지윤을 향해 "안견의 진작임을 확신하느냐?"는 돌발 질문을 던지면서 금강산도 위작 스캔들이 불거졌고, 서지윤은 민정학(최종환 분) 라인에서 아웃되고 교수직도 박탈되는 등 위기에 몰렸다. 

두 사람이 이웃사촌으로 만나면서 이어지는 듯했던 악연은 이태리에서 발견한 사임당 비망록 덕분에 전환점을 맞았다. 유서 깊은 집안의 자손으로 한글과 한자를 거의 동시에 깨우친 한상현의 한자 직독직해 능력은 명예회복을 위해 비망록 속 금강산도의 진실을 풀어야 하는 서지윤에게 꼭 필요했다. 비망록 해독을 시작으로 두 사람의 관계도 변화를 맞게 될 예정이다.

공개된 사진은 본격적으로 사임당 비망록 속 이야기를 추적해 나가는 이영애와 양세종의 모습을 담고 있다. 단아하고 기품 있는 미모로 우아한 아우라를 내뿜고 있는 이영애는 부드러움 속 강단 있는 눈빛으로 간절하게 서류를 바라보고 있다. 이영애의 부드러운 카리스마가 보는 이들의 눈길을 끈다. 

진지하게 사임당의 비망록을 읽어 내려가는 양세종은 호기심 가득한 표정으로 비망록에 빠져 들어있다. 앙숙에서 조력자가 된 양세종이 반짝이는 눈빛을 빛내며 해맑은 미소로 이영애를 바라보는 모습도 흥미롭다. 이영애와 양세종의 관계 변화가 예고되면서 두 사람이 선보일 꿀케미는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서지윤과 한상현이 밝혀낼 사임당의 비망록 안에 어떤 이야기들이 숨어있을지도 관심사다. 앞서 서지윤과 고혜정(박준면 분)이 풀어낸 비망록에는 안견의 금강산도를 매개로 운명적으로 마주한 어린 사임당(박혜수 분)과 어린 이겸(양세종 분)의 운명적인 첫 만남과 이끌림이 그려졌고, 서지윤이 사임당의 삶을 엿보는 신비로운 체험을 통해 애틋한 첫 만남에도 불구하고 함께 하지 못하는 사임당과 이겸의 엇갈린 재회를 그리며 궁금증을 자아냈다. 

'사임당' 제작관계자는 "이영애 양세종의 비망록 추적이 시작되면서 숨겨진 사임당의 이야기도 본격적으로 펼쳐지게 된다. 서지윤과 사임당 사이에 어떤 연결고리가 있을지도 하나 둘 밝혀질 예정이니 기대해달라"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