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보컬제조기 황시연, ‘저 하늘에 태양이’ OST ‘너 때문에’ 명품 발라드 완성!
스타 보컬제조기 황시연, ‘저 하늘에 태양이’ OST ‘너 때문에’ 명품 발라드 완성!
  • 김경욱 기자
  • 승인 2017.01.26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더하기미디어 제공)

[화이트페이퍼=김경욱 기자]스타 보컬트레이너 겸 가수 황시연이 KBS2 ‘TV소설 저 하늘에 태양이’ OST 가창자로 발탁되어 실력파 보컬 면모를 과시했다.

황시연은 드라마 ‘착한여자 백일홍’, ‘난폭한 로맨스’에 이어 5년만에 OST 가창에 나서서 26일 수록곡 ‘너 때문에’ 음원을 공개했다. 사랑하는 사람과 이별했지만 사랑의 기억을 잊지 못한 채 아픔 심정을 담은 노랫말을 담백하면서도 애절하게 표현해 슬픈 정서를 극대화 했다.

‘사랑해서 보내지도 못한 나 / 미안해서 떠나지도 못한 너 / 우리 서로 분명 사랑했는데 / 이별 앞에 있니 우리’라는 노랫말로 이별의 안타까운 정황을 세밀하게 드러낸 이 곡은 드라마 ‘여자의 비밀’, ‘빛나라 은수’, ‘막돼먹은 영애씨’ 등 수많은 OST를 발표한 작곡가 고병식(KOCH)과 남원도령 콤비가 완성했다.

동덕여대 실용음악과 보컬전공 학사와 실용음악전공 석사 학위 출신으로 현재 백석예술대, 한국방송예술진흥원, 한양대학교, 추계예술대학교 실용음악과 교수로 재직 중인 황시연은 보컬 트레이너로 유명세를 떨쳤다.

2012년 ‘보이스 코리아’ 우승자인 손승연을 비롯해 애프터스쿨 정아, 뉴이스트 백호, 아이폰녀 김여희, 일본 여성 아이돌그룹 캐럿, 한중합작 아이돌그룹 지상려합, ‘Top밴드2’ 준우승팀 로맨틱펀치의 배인혁, 트로트 여성그룹 오로라 등을 양성하며 보컬 트레이닝계의 ‘미다스의 손’으로 알려져 있다.

2015년 발표한 정규 앨범에서 황시연은 ‘올랑가 몰라’, ‘오로지 그대’ 등의 수록곡을 통해 팝, 라틴, 세미 트로트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으로 고혹적인 음색과 섬세하고 풍부한 가창력을 선보였다.

‘TV소설 저 하늘에 태양이’(연출 김신일, 극본 김지완 이진석)는 혈혈단신으로 상경한 순수한 여자가 수많은 역경을 극복하고 끝내 자신의 진정한 꿈과 사랑을 완성하는 파란만장 성공기를 그리며 시청률 상승 중이다.

OST 제작사 더하기미디어 이성권 대표는 “가수 활동과 함께 보컬 트레이너 겸 대학교수로서 왕성한 활동을 펼쳐 온 황시연이 오랜만에 선보이는 신곡 ‘너 때문에’는 특유의 호소력 짙은 가창을 통해 애절함이 드라마 전개에 색다른 몰입감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