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적들' 이용주 의원 "최순실과 갈라서는 것이 장시호가 사는 길이라 판단"
'강적들' 이용주 의원 "최순실과 갈라서는 것이 장시호가 사는 길이라 판단"
  • 김경욱 기자
  • 승인 2017.01.26 0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이용주 의원 공식 페이스북)

[화이트페이퍼=김경욱 기자] 국민의당 이용주 의원이 설명한 최순실 일가가 서로를 배신하게 된 계기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25일 방송된 TV조선 '강적들'에서는 '문화계 블랙리스트' 작성을 주도한 혐의로 구속된 김기춘 전 청와대 비서실장, 조윤선 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에 대한 얘기가 이어졌다. 특히 장시호가 특검에 협조적으로 나온 것에 대한 여러가지 이야기들이 오갔다. 

이날 이봉규 교수는 장시호가 박영수 특검팀에 협조하는 것에 대해 "보상이 있어야 자백하지 않겠냐. 검찰 목표는 박 대통령과 최순실이다. 장시호는 진짜 타깃을 잡기 위한 도구일 것"이라고 판단했다. 강민구 변호사 역시 "자신의 구형량을 줄이기 위함일 것이다. 장시호를 잘 설득하면 또 다른 비리를 풀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분석했다.

전직 검사였던 이용주 의원은 "잘 안풀리는 사건이면 자신이 조그마한 증거만 가져다줘도 협상의 여지가 충분하다. 근데 잘 풀리고 있는 사건이면 증거를 가져다줘도 '이것 가지고는 안 된다'라고 말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이모와 갈라서는 것이 자신이 사는 길이라고 판단했을 것"이라는 견해를 내놓았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