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격 확산' 조윤선, 블랙리스트 총괄 지휘한 '법꾸라지' 급부상
'충격 확산' 조윤선, 블랙리스트 총괄 지휘한 '법꾸라지' 급부상
  • 황미진 기자
  • 승인 2017.01.20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쳐)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새롭게 주목 받고 있다.

지난 19일 조윤선 장관은 “김기춘 전 청와대 비서실장의 지시에 따라 블랙리스트를 작성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밝혀 큰 충격이 확산되는 상황이다. 현재 각종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에 '조윤선'이 재등장하며 사회적 관심을 입증하는 중이다.

특히, 조윤선 장관의 발언으로 인해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블랙리스트의 핵심 인물인 김기춘 전 실장의 과거 이력이 새삼 화제를 모으고 있다.

1939년 생인 김기춘 전 실장은 경남고등학교를 거쳐 서울대학교 법과대학을 졸업했다.1961년 고등고시 사법과에 합격해 광주지검과 부산지검, 서울지검에서 검사로 근무했고 대구고검의 검사장을 지냈다.

더욱이 1974년 8월 15일에 일어난 육영수 여사의 저격 사건의 담당 검사로써 묵비권을 행사하는 문세광을 설득해 범행 과정 일체를 자백 받아 기소하는 등의 법조인으로써 화려한 경력으로 잘 알려져 있다.

한편, 네티즌들은 "블랙리스트를 전혀 본 적이 없다"며 모르쇠로 일관하던 김기춘 전 실장을 ‘법꾸라지(법+미끄라지)’라고 지칭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화이트페이퍼 고유 콘텐츠입니다. 본지 기사를 상습 도용 중인 일부 언론사의 경우, 재차 도용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임을 사전 고지하는 바입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