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현곤팩토리, ‘빛나라 은수’ OST 신고식! ‘슬픈예감’ 음원 공개
하현곤팩토리, ‘빛나라 은수’ OST 신고식! ‘슬픈예감’ 음원 공개
  • 김경욱 기자
  • 승인 2017.01.18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더하기미디어 제공)

[화이트페이퍼=김경욱 기자]하현곤팩토리가 OST를 통해 매력적인 목소리를 드러낸다.

원조 아이돌 밴드 클릭비 멤버이자 싱어송라이터로 활동해 온 하현곤팩토리가 KBS1 일일드라마 ‘빛나라 은수’ OST 가창 제안을 받고 수록곡 ‘슬픈예감’ 음원을 18일 정오 공개했다.

‘슬픈예감’은 사랑하는 사람과 이별을 하게 된 심정을 노랫말에 담아 쓸쓸한 정서를 바탕으로 담백하면서도 거친 듯한 하현곤팩토리의 음색이 입혀졌다.

‘왜 슬픈 예감은 비껴가질 않는지 / 네게 온 전화 벨소리가 심상치 않아 / 한참동안 이어지는 너의 침묵/ 그 속에 담긴 너의 진심이 난 두려워’라는 가사가 긴장감을 불러 일으키며 어쿠스틱 기타 연주와 조화를 이루며 쓸쓸한 느낌을 극대화 했다.

드라마 ‘좋은 사람’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15’ ‘여자의 비밀’ 등 다양한 작품의 OST 곡작업을 해 온 작곡가 고병식(KOCH)과 남원도령이 손을 잡은 곡으로 극 전개의 재미를 더하는 노래다.

클릭비 멤버로 데뷔한 하현곤팩토리는 2012년 1월부터 현재까지 ‘하팩 캘린더’ 시리즈 음원을 매월 공개해 왔다. ‘빛나라 은수’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OST 음원이다.

앙숙이던 여스승과 여제자가 7년 후 한 형제와의 결혼으로 형님과 동서로 엮이는 것도 모자라 부모의 재혼으로 의자매가 되면서 겪는 좌충우돌 가족 힐링 드라마 ‘빛나라 은수’(연출 곽기원, 극본 김민주)는 27%에 육박하는 시청률(TNMS 기준)로 최고 시청률을 기록 중이다.

OST 제작사 더하기미디어 이성권 대표는 “신곡 ‘슬픈예감’은 꾸준히 음원 활동을 펼쳐 온 하현곤팩토리가 선보이는 OST에 최적화 된 매력적인 곡”이라며 “록발라드적 요소가 강한 노래로 시청자 반향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