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주완, 윤동주役 캐스팅... “삶을 표현하고 노래하고 시를 읊을 수 있어 영광”
온주완, 윤동주役 캐스팅... “삶을 표현하고 노래하고 시를 읊을 수 있어 영광”
  • 황미진 기자
  • 승인 2017.01.12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윌엔터테인먼트 제공)

배우 온주완이 암울한 현실을 노래하는 시인으로 변신한다.

 

‘윤동주-달을 쏘다.’(연출 권호성)는 일제 강점기, 역사의 참담한 현실을 펜으로 맞섰던 시인 윤동주의 삶을 그린 작품이다.

 

이는 2012년 초연과 2013년 재공연 모두 93%가 넘는 객석점유율을 기록, 2016년 다시 무대에 올라 객석점유율 100%에 이를 만큼 관객과 평단 모두의 사랑을 받은 바 있다.

 

특히 올해는 윤동주 탄생 100주년을 맞는 해인만큼 한층 완성도 높은 무대로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온주완은 이번 작품에서 혼자서는 감당하기 힘든 어려운 거대한 현실에 맞서 시를 통해 영혼을 쏘아 올린 문학청년 윤동주 역을 맡았다. 일제강점기 당시 윤동주가 가졌던 깊은 고뇌와 조국의 아픔을 그만의 감성과 탄탄한 연기력, 수준급의 노래실력으로 그려내며 마치 한편의 시 같은 무대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그는 작년 아시아 초연작으로 화제를 모았던 뮤지컬 ‘뉴시즈’에서 뮤지컬 첫 도전이라고는 믿을 수 없을 만큼 빈틈없는 캐릭터 소화력과 무대매너를 선보여 호평을 자아냈다.

 

온주완은 출연 계기에 대해 “우리 역사의 가장 어둡고 암울했던 시대에 사람들의 마음을 밝혀주었던 윤동주의 시들처럼, 혼돈의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를 밝혀주는 작품에 매료돼 결정했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작품에 임하는 소감에 대해 “윤동주 시인의 삶을 표현하고 노래하고 시를 읊을 수 있어 영광”이라며 “윤동주 시인의 삶의 방향과 삶의 향기를 연기하기에는 제가 많이 부족하겠지만 실망시켜드리지 않는 배우, 무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윤동주-달을 쏘다.’는 온주완과 함께 초연부터 재연, 삼연까지 윤동주로 무대에 오른 박영수와 김도빈, 조풍래 등 실력파 배우들이 출동해 환상적인 호흡을 선보일 예정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