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iOS 10.2 배포 임박...무엇이 달라지나?
애플 iOS 10.2 배포 임박...무엇이 달라지나?
  • 정수연 기자
  • 승인 2016.11.15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애플이 이주 안에 iOS 10.2를 배포할 것으로 보인다. (사진=애플)

[화이트페이퍼=정수연 기자] 애플의 운영체제 iOS가 10.2 버전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달라지는 점이 눈길을 끈다.

15일 한 IT 전문매체는 애플이 iOS 10.2 업데이트를 이주 안에 실시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전문가들은 iOS 10.2 업데이트로 아이폰과 아이패드 기능에 대폭 변화가 생길 것이라고 내다봤다.

우선 72개의 새롭고 다양한 이모지(emoji)가 추가된다. 이모지는 스마트폰 채팅앱 등에서 사용되는 그림문자다.

화면효과도 새로워진다. iOS 10에서 새롭게 선보였던 메시지앱의 화면효과가 더 풍성해진다. 다양한 감정을 담아낼 수 있는 메시지 말풍선 외에 화면 전체에 애니메이션 효과를 줄 수 있는 기능이 더해진다.

SOS 기능도 생긴다. 아이폰 혹은 아이패드의 전원버튼을 5번 연속 누르면 곧바로 긴급전화인 119(미국 911)로 연결된다. 비상연락처를 직접 지정할 수도 있다. 다만 이 기능은 한국을 제외한 14개국에서 먼저 선보인다.

아이폰7, 아이폰7 플러스용으로 3가지 새로운 테마의 배경화면도 추가된다.

이밖에 홈버튼을 오래 누르면 가능했던 인공지능 비서 서비스 시리 기능이 싫은 이용자를 위해 이를 끄는 기능도 추가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