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면 특화설계 돋보이는 ‘한강마리나시티’ 조합원 모집
평면 특화설계 돋보이는 ‘한강마리나시티’ 조합원 모집
  • 최연우 객원기자
  • 승인 2016.10.24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면적 59∙84㎡ 총 1853가구의 중소형 매머드급 대단지 아파트

최근 중소형 아파트에서도 중대형 아파트에서나 볼 수 있었던 4베이(Bay) 적용 등의 특화설계가 이루어지고 있다. 중대형 아파트에 비해 분양가∙관리비 등의 비용부담은 적으면서도 넓게 보이는 효과를 내기 때문이다.

단지를 남향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하는 것은 물론, 선호도가 높은 4베이 위주의 평면 설계를 선보인다. 알파룸∙드레스룸 등 공간활용도를 높이고, 맘스데스크∙광폭보조주방 등의 특화설계로 주부들을 집중 공략하기도 한다.

실제로 지난 5월 동원개발이 동탄2신도시에 공급한 ‘동탄2신도시 1차 동원로얄듀크’는 1순위에서 평균 71.9대 1의 청약경쟁률로 1순위 마감했다. 이어 8월 같은 곳에 공급한 ‘동탄2신도시 2차 동원로얄듀크’ 역시 계약 4일만에 전 가구 계약 완료됐다. 잇따른 성공의 비결은 실용성을 높인 특화설계로 분석된다. 단지를 남향 배치하고 전 가구 4베이 특화설계를 적용해 개방성을 높여 실수요자들의 마음을 공략했다는 것이다.

경남 김해시 무계동에 공급된 ‘e편한세상 장유2차’도 전 세대가 남향 위주로 배치돼 관심을 받았다. 중소형 아파트에서는 보기 힘든 4베이 평면과 알파룸∙팬트리 등을 선보였다. 이 단지의 청약경쟁률은 평균 46.2대 1로 올해 김해시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다.

김포 ‘한강마리나시티’, 전용 59∙84㎡ 중소형 아파트에 다양한 특화설계 도입

양우건설(시공 예정사)이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전호리 일대에 짓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인 ‘한강마리나시티’는 지하 1층~지상 30층, 24개 동에 전용면적 59∙84㎡ 총 1853가구의 중소형 대단지 아파트로 조성된다.

남향 위주로 배치해 주거 쾌적성을 극대화한 ‘한강마리나시티’는 대부분 세대가 판상형 4Bay 구조로 설계돼 우수한 평면을 자랑한다. 현관 대형수납장 및 안방 드레스룸을 제공하여 수납효율도 극대화했다. 일부 세대에는 대형 팬트리도 추가된다. 주부들의 동선을 최소화하고 공간 활용성을 증대시키기 위해 아일랜드식탁(쿡탑 포함)을 제공하며, 기존 아파트 대비 넓은 침실 발코니와 다용도실을 제공한 것도 눈에 띈다.

친환경 시스템도 도입했다.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은 숯판을 사용한 건강한 강마루로 아토피와 새집증후군 걱정을 덜었다. 강마루는 타사대비 열전도율이 3배 가량 우수하여 10%의 에너지 절감효과가 있어 난방비를 아껴준다. 또 세대 내 환기제어 시스템으로 미세먼지를 제거하고 항상 실내에 신선한 공기를 공급할 예정이다.

한 번의 터치로 스마트 라이프도 즐길 수 있다. 주방TV폰을 통해 주방에서 TV시청 및 전화통화, 방문자 확인이 가능하다. 일괄차단 시스템으로 외출 시 집안의 냉∙난방 및 조명을 일괄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각 실별로 온도를 조절할 수 있는 시스템도 설치한다.

한강과 경인 아라뱃길의 더블 조망권과 편리한 광역교통망으로 이용 가능

‘한강마리나시티’는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게 테마형 아파트로 조성된다. 주차장을 모두 지하화하여 공원형 아파트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지상에는 햇살잔디광장, 마을숲광장, 물놀이광장 등 테마가 있는 공원을 3곳이나 조성한다. 또 한강변과 맞닿아 있는 만큼 주민편의를 위해 테라스카페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단지는 한강과 아라뱃길을 동시에 조망할 수 있는 확 트인 조망권을 확보해 고품격 주거여건을 갖췄다. 주변 1km 구간의 전호산 둘레길도 가까워 건강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교육환경도 주목할 만하다. 김포의 명문학교인 김포고·풍무고·사우고 등이 인접해 있고 사우동 학원가도 이용이 편리하다

쾌속 교통망도 갖췄다. 서울외곽순환도로, 자유로, 강변북로, 올림픽대로가 인접해 있다. 공항철도를 통한 서울지하철 5호선, 9호선의 접근성도 좋은 편이다. 2018년 11월로 예정된 김포도시철도까지 개통하면 대중교통의 이용도 한층 수월해질 전망이다.

‘한강마리나시티’의 공급가는 3.3㎡당 800~900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책정될 예정이다. 주택홍보관은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 543-25번지에 위치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