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지하철 5호선 김포공항역 사고로 1명 사망…철도공사 측 “사죄와 위로의 말씀 드립니다”
서울 지하철 5호선 김포공항역 사고로 1명 사망…철도공사 측 “사죄와 위로의 말씀 드립니다”
  • 김경욱 기자
  • 승인 2016.10.20 0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출처=YTN 방송화면 캡처

서울 지하철 5호선에서 사고로 사망자가 발생한 가운데 서울시철도공사 측이 사과문을 발표했다.

지하철 5호선은 지난 19일 오전 7시 18분, 김포공항역에 도착했다. 이때 김모(36)씨는 하차하는 상황에서 스크린 도어에 끼는 상황이 벌어졌다.

기관사는 이를 모르고 전동차를 출발시켜 김모씨는 스크린 비상문으로 튕겨져 나갔다. 이에 인근 명지 병원으로 후송됐지만 때는 이미 늦어있었다.

이에 나열 서울시철도공사 사장직무대행은 “고인과 유가족께 사죄와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장례 절차 등 예우에 관해 최선을 다해 지원을 해 나가겠습니다”라며 “5016 열차의 전동차출입문과 승강장안전문이 모두 닫히자 기관사가 출발을 준비하던 중 전동차 출입문에 승객이 끼었다는 인터폰(내부비상벨) 신고를 듣고 기관사가 전동차 출입문을 다시 열고 약 27초 경과 후 문을 닫고 출발했습니다.(전동차 출입문만 기관사가 개폐하는 경우에는 승강장안전문은 별도로 열리고 닫히지 않습니다.)”라고 밝혔다.

이후 그는 “앞으로 명확한 사고원인 규명하여 근본적인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할 예정입니다”라고 추가로 얘기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