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대구 율하1지구 내 10년공공임대 선보이며 눈길
LH, 대구 율하1지구 내 10년공공임대 선보이며 눈길
  • 최연우 객원기자
  • 승인 2016.09.28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규모 계획신도시 율하지구에 ‘대구 율하1지구 3블록 10년공공임대’ 10월 공급
▲ ‘율하1지구 3블록 10년공공임대’ 사업 이미지

LH 대구경북본부는 내달 5일 ‘대구 율하1지구 3블록 10년공공임대’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는 율하지구내 마지막 공급단지이자 유일한 10년공공임대아파트로 내집 마련을 꿈꾸는 실수요자들에게 기대를 모으고 있다.

LH가 제안하는 10년공공임대아파트는 10년 동안 전세걱정, 집값걱정 없이 내집처럼 살 수 있어 주거안정성을 지원한다. 보증금반환 걱정도 없고 입주 후 언제든지 중도해지 및 이사가 가능하다. 10년 후에는 시세보다 저렴하게 우선분양권을 가지며 취득세, 재산세 없이 10년 동안 거주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5년 이상 거주자의 경우 분양전환 후 매도 시 양도세도 면제된다.

‘대구 율하1지구 3블록 10년공공임대’는 전용 74㎡, 84㎡ 총 234세대로 조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율하지구는 마트와 아울렛, 영화관 및 각종 편의시설을 갖춘 롯데쇼핑프라자가 인접해 있으며, 완벽하게 갖춰진 지구내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율하체육공원과 금호강 생태공원, 인근 근린공원 등 사계절 쾌적한 청정주거단지로 손색이 없다. 또 지하철 1호선 율하역을 도보 5분대로 누릴 수 있으며, 범안로에서 혁신도시 진입로 인근에 위치해 있어 편리한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또 현재 절반가량 마무리 단계에 이른 4차 순환도로와 지하철 1호선 하양 연장 등 새롭게 형성되는 교통망의 대표적인 수혜지다.

특히 율하지구는 동구를 중심으로 한 대구 개발비전의 중심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지하철 1호선과 4차 순환선이 관통하는 안심뉴타운 개발도 기대가 된다. 안심뉴타운 개발사업이 완료되면 신성장거점인 신서혁신도시와 율하지구, 동호지구를 잇는 대구 동구 최대 규모 주거단지를 이룰 것으로 판단된다.

단지는 중소형 혁신평면으로 전세대가 실용적인 타입으로 구성된다. 84㎡ 전세대를 4Bay로 설계해 더 쾌적하고 여유로운 공간으로 연출된다. 팬트리룸을 시공해 수납특화를 실현함으로써 효율적인 공간으로 업그레이드했다. 또 햇빛이 잘 드는 남향위주 단지배치로 자연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친환경 주거단지로 조성된다. 어린이놀이터, 쉼터, 주민운동시설, 입주민 커뮤니티 등 문화와 여유로운 생활을 즐길 수 있는 부대시설도 들인다.

10년공공임대 청약자격은 대구시 및 경북도에 거주하는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 자산(부동산, 자동차)이 기준금액 이하인 사람이면 청약 가능하다.

그 외 청약 경쟁시 청약통장 납입기간, 무주택기간, 해당 주택건설지역 거주기간 등에 따라 우선순위가 달라지는 만큼 상세한 자격 요건은 향후 입주자모집공고문을 통해서 확인하면 된다.

‘대구 율하1지구 3블록 10년공공임대’ 분양홍보관은 10월 5일 오픈되며, 지하철 1호선 설화명곡역 화원고 옆에 위치해 있다.

한편, LH 대구경북본부는 대곡2지구에 10년공공임대 1,124세대를 율하1지구 3블록과 동시 공급한다. 대곡2 S블록은 전용 49㎡, 59㎡, 74㎡, 84㎡ 평형으로 구성되며, 대구수목원과 산새공원, 청룡산을 내집 정원처럼 누릴 수 있는 도심속 청정주거지로 지구내 중대형 위주의 서한이다음과 제일풍경채가 성공적으로 분양, 건립 중에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