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소녀, 타이틀곡 '비밀이야' 뮤직비디오 티저 '블록버스터 SF 판타지'
우주소녀, 타이틀곡 '비밀이야' 뮤직비디오 티저 '블록버스터 SF 판타지'
  • 김경욱 기자
  • 승인 2016.08.12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화이트페이퍼=김경욱 기자] 한중합작 걸그룹 우주소녀가 두 번째 미니앨범 'THE SECRET(더 시크릿)'의 타이틀곡 '비밀이야' 뮤직비디오 티저영상을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12일 정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와 위에화엔터테인먼트는 공식 유튜브 채널과 네이버 V라이브 등을 통해 두 번째 미니앨범의 타이틀곡 '비밀이야'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우주소녀는 깜찍하고 사랑스러운 모습이 아닌  몽환적인 분위기의 팔색조 매력을 발산하며 시선을 사로잡는다.

뮤직비디오는 비밀, 신비, 순수, 고백, 별자리 등 복잡하게 얽혀있으면서도 명료하게 메시지를 전달한다. 위너의 'Baby Baby', 이하이의 '손잡아줘요' 등을 작업한 판타지랩의 김지용 감독이 연출을 맡은 이 뮤직비디오는 우주소녀의 꿈과 모험, 사랑을 그린 가상판 애니메이션 설정이다.

우주소녀 멤버들의 이미지에 애니메이션, 영화에서 모티브를 찾아내 입힌 것은 이번 테마 앨범의 핵심이다. '비밀이야' 뮤직비디오가 보여주는 구성의 타이트함은 앨범의 성격을 명확히 드러내는 대목이기도 하다.

데뷔곡 '모모모'가 티없이 맑은 소녀들의 찬가였다면, 이번 곡은 하늘하늘한 노랫말과 신스팝, 가상과 현실을 오가는 판타지 요소 등이 순수한 소녀들의 더욱 비밀스러운 사랑을 불러온다. 

'우주'란 미지의 세계와 '소녀'의 여리고 순수한 이미지를 결합한 팀의 색깔을 보다 분명하게, 비로소 우주소녀의 스타일임을 알린다. 그것을 풀어내는 과정은 판타지, 실제와 허구 사이 진지하면서도 무겁지 않고 한없이 궁금하게 만드는 소녀들의 성장기인 셈이다.

특히 이번 활동부터 우주소녀에 합류한 유연정의 모습이 시선을 사로잡았다. 올 화이트 패션으로 순백의 아름다움을 과시하고 있는 유연정은 엠넷 '프로듀스101'과 아이오아이(I.O.I) 활동 시절보다 물오른 미모를 자랑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우주소녀는 17일 자정 두 번째 미니앨범 'THE SECRET(더 시크릿)'을 발표하고, 17일 예스24라이브홀에서 쇼케이스틀 개최할 예정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