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금리 시대, 오피스텔 각광 ‘KTX천안아산역 신성 미소지움’ 공급
저금리 시대, 오피스텔 각광 ‘KTX천안아산역 신성 미소지움’ 공급
  • 최연우 객원기자
  • 승인 2016.07.18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동산 시장에서 역세권 근처 오피스텔의 열기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역세권 오피스텔은 주변 지하철이나 철도가 개통되면 접근성이 우수해지고 주변 인프라가 높아져 배후수요가 풍부해지기 때문이다.

실제로 오피스텔 임대 시장에서 수요자들은 역세권의 여부를 가장 고려하는 조건 중 하나다. 역과의 거리에 따라 월 임대료와 보증금 등이 차이가 크게 나는 것이 관례다.

특히 역세권 오피스텔은 유동인구가 풍부하므로 임차인을 구하기도 쉽고 주변 상권들이 발달해 편의시설 이용도 쉽게 가능하다.

 ‘KTX천안아산역 신성 미소지움'은 지난 6월 11일 동탄1신도시 홍보관을 오픈했다. 이어 청약자 추첨을 통해 TV 등 푸짐한 선물을 제공했고 천안-동탄 간 셔틀을 운행, 수도권 거주자들이 직접 현장을 방문할 기회도 마련했다.

단지는 충청남도 아산신도시 배방지구 상업 12-2블록에 지하 5층~지상 24층 규모이며 계약면적 90~109㎡ 총 436실로 마련됐다.

KTX천안아산역 근처에는 현대자동차 아산공장, 14개 대학, 삼성디스플레이시티 등 첨단산업체가 위치하고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췄다.

또한 1~2인 가구인 신혼부부나 젊은 세대들에게 선호도 높은 전 세대 2-room 설계로 구성했다. 일대에는 2-room 공급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상황. 단지의 내부는 가전과 가구풀옵션 빌트인으로 공간의 효율성을 높였다.

부동산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저금리시대에서 가격 경쟁력을 갖춘 오피스텔에 대한 수도권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아져 가고 있다”며 “동탄 홍보관 개관으로 수도권 수요자들이 편리하게 상담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홍보관은 경기도 화성시 반송동 90-9 쌍용플래티넘 1층에 위치해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