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삶을 돌아보고 진정한 자아을 찾는 방법을 담았다. 대상은 3, 40대다. 치열한 경쟁에서 자신의 설 자리를 잃어가는 중년의 자기 정체성 확립과 삶의 방향성을 제시한다. 소크라테스, 아인슈타인, 고흐 등 9명의 위인이 등장한다.
●<보컬 파워>(다산라이프. 2008)
링컨, 케네디, 오바마 등 세계 1% 리더들의 공통점을 보컬 파워에서 찾는다. 즉 사람들 앞에서 자신을 알리는 신비스러운 목소리 힘을 가진 것. 저자 아서 조세프는 훈련을 통해 목소리 개발이 가능하다며 그 방법을 제시한다.
●<경영의 미학>(교보문고. 2008)
끊임없는 성장과 지속가능성이라는 핵심 역량을 갖춘 기업을 소개한다. 노키아, 소니, BP, 도요타, 제록스와 같은 초유량 기업들의 비밀을 밝힌다. 조직경제학의 최첨단 이론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점이 특징.
●<불 인 차이나>(에버리치홀딩스. 2008)
‘세계 금융시장의 인디애나 존스’, ‘월가의 전설’, ‘상품투자이 귀재’라 불리는 투자전문가 짐 로저스의 신작. 중국경제 성장을 토대로 중국 인구가 지닌 에너지와 잠재력, 기업가 정신을 분석한다.
●<디지털 스피치 시대의 유쾌한 프레젠테이션>(북포스. 2008)
스피치 이론과 최신 버전의 파워포인트 기획구성 기법을 설명한다. 불안감을 극복하는 테크닉, 발표자의 발음과 목소리, 파워포인트 인터페이스 이해하기, 깔끔한 표작업과 같은 실무 활용기술을 담았다.
[북데일리]
저작권자 © 화이트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