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임직원과 설계사가 뭉쳤다..한화생명 워킹맘 봉사단 3기 출범
여성 임직원과 설계사가 뭉쳤다..한화생명 워킹맘 봉사단 3기 출범
  • 김민우 기자
  • 승인 2016.04.13 2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화생명 윤병철 영업부문장(앞줄 왼쪽에서 여덟번째), 황인정 맘스케어 봉사단장(앞줄 왼쪽에서 아홉번째), 맘스케어 봉사단원들이 발대식을 마치고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한화생명)

[화이트페이퍼=김민우 기자] 한화생명은 지난 12일 오후 63빌딩에서 여성 임직원 및 FP(재무설계사) 116명으로 구성된 ‘맘스케어(MOM’s Care) 봉사단’ 3기 발대식을 가졌다.

한화생명 맘스케어 봉사단은 30여명의 여성 임직원으로만 시작했다가 FP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작년 65명, 올해는 116명으로 확대됐다.

기존 혜심원(서울 용산구 후암동 소재)에서만 진행되던 봉사활동도 명진들꽃사랑마을(서울 강동구 천호동 소재)이 추가됐다. 올해부터는 무등육아원 꿈뜨락(광주시 동구 운림동 소재)까지 확대됐다. 세 곳 모두 보호가 필요한 아이들이 주로 이용하는 아동 보육시설이다.

한화생명 맘스케어 봉사단은 앞으로 매달 보육시설을 찾아 1~7세 아이들을 위해 종이접기, 점토놀이, 어린이날 나들이 등의 촉감발달, 색감 익히기, 사회성 함양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매분기 육아, 교육 놀이 전문가를 초청해 강의를 듣는 등 봉사활동 관련 전문지식도 습득한다. 엄마의 마음으로 생일이나 백일을 맞은 아이들을 위해 잔칫상도 만들어 주고 축하해 준다.

한화생명 맘스케어 봉사단 단장인 황인정 브랜드전략팀장은 “한화생명 맘스케어 봉사단은 엄마의 사랑과 섬세한 아동 맞춤형 봉사활동을 전개해 아이들이 엄마의 사랑을 느끼며 밝게 자랄 수 있도록 돕겠다”며 “더불어 한화생명은 맘스케어 봉사단과 같이 여성이 능력을 발휘하고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