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보금자리로 옮긴다..금융위, 5월말부터 정부서울청사로 이사 돌입
새 보금자리로 옮긴다..금융위, 5월말부터 정부서울청사로 이사 돌입
  • 주가영 기자
  • 승인 2016.04.01 0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트페이퍼=주가영 기자] 현재 서울 세종대로 프레스센터를 일터로 삼고 있는 금융위원회가 5월 말부터 정부서울청사로 옮긴다.

1일 정부 관계자의 말을 종합하면 금융위는 내달 말부터 단계적으로 정부서울청사로 이전하는 계획을 확정하고 최근 임대인인 서울신문사 측에 임대차 계약 해지 요청을 했다.

금융위 관계자는 "다음 달 말부터 단계적으로 청사 이주를 할 계획"이라며 "관련 사실을 지난달 말 프레스센터 소유주인 서울신문사 측에 전달했다"고 말했다. 다만 자금세탁방지 업무를 맡은 금융위 산하 금융정보분석원(FIU)은 전산설비 이전 등의 문제로 8월께 이전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금융위는 정부서울청사에 있던 인사혁신처와 국민안전처가 세종시로 이전하면서 생긴 공간에 입주할 예정이다. 청사 이전으로 금융위는 연 30억원가량의 임대료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작년 한해 금융위가 임대료를 포함한 청사유지관리비로 쓴 예산은 38억원이다.

금융감독위원회와 재정경제부(현 기획재정부) 금융정책국이 합쳐져 2008년 출범한 금융위는 서울 반포동 서울지방조달청사 건물에서 공정거래위원회, 서울조달청 등과 동거하다가 이듬해 여의도 금감원 건물로 들어갔다. 이어 3년 뒤인 2012년 다시 이삿짐을 꾸려 현 위치인 서울 프레스센터로 옮겼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