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차고 힘차고 기똥찬 소셜미디어 나왔다..알리안츠생명 ‘찬찬찬 스토리’ 공개
알차고 힘차고 기똥찬 소셜미디어 나왔다..알리안츠생명 ‘찬찬찬 스토리’ 공개
  • 주가영 기자
  • 승인 2016.03.07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알리안츠생명 찬찬찬 스토리 로고 (사진=알리안츠생명)

[화이트페이퍼=주가영 기자] 알리안츠생명이 더 많은 고객들과 소통하기 위해 자사 소셜미디어 채널을 확대한다. 이와 함께 고객 일상에 힘이 되는 이야기와 정보를 제공하는 ‘찬찬찬 스토리’를 공개한다고 7일 밝혔다.

알리안츠생명은 기존에 운영해오던 알리안츠생명 블로그와 페이스북 페이지, 유튜브 채널에 더해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포스트 등 소셜미디어 채널에서도 자사 페이지를 오픈했다. 또한 이들을 ‘찬찬찬 스토리’라는 하나의 콘셉트로 새 단장했다.

‘찬찬찬 스토리’는 ‘알찬, 힘찬, 기똥찬 스토리’의 줄임말이다. 고객의 행복을 추구하는 보험회사의 기본정신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활기찬 삶을 응원하고 생활에 가치를 더하는 이야깃거리를 제공한다. 소셜미디어 채널 내 콘텐츠를 ‘알찬 스토리’, ‘힘찬 스토리’, ‘기똥찬 스토리’의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눠 고객과 대화하는 느낌의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구성했다.

‘알찬 스토리’는 경제뉴스, 재테크 팁, 금융 정보 등 고객들의 금융생활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힘찬 스토리’는 몸과 마음을 위한 건강상식, 휴식 및 힐링 방법 등 건강과 관련된 내용이 담겼다. ‘기똥찬 스토리’는 맛집, 문화, 취미생활 등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생활정보를 담고 있다. 알리안츠생명은 이들 각 스토리에 각각 가족 캐릭터를 부여해 스토리텔링의 효과를 높였다. 예를 들어 ‘알찬’은 꼼꼼하게 온 가족을 챙기는 엄마, ‘힘찬’은 가족을 책임지는 가장인 아빠, ‘기똥찬’은 창의력 충만한 자녀 캐릭터로 꾸몄다. 알리안츠생명은 앞으로 시의적절하고 꾸준한 업데이트와 재미있는 구성으로 고객들의 활기찬 생활을 응원할 예정이다.

알리안츠생명은 소셜미디어 업그레이드 오픈을 기념해 3월7일부터 20일까지 자사 모든 소셜미디어 채널에서 ‘찬찬찬 스토리 캐릭터 이름 맞추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가를 원할 경우 알리안츠생명 블로그와 이웃을 맺거나 페이스북 페이지 등 다른 채널들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물에 포함된 힌트를 참고해 찬찬찬 스토리 캐릭터의 이름을 댓글로 달면 된다. 정답자 중 추첨해 총 1000명에게 편의점 도시락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알리안츠생명 요스 라우어리어 사장은 “이번 소셜미디어 업그레이드로 불황기에 지친 소비자들의 삶에 활력을 주는 정보들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디지털을 기반으로 보다 많은 고객들과 소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 자사 소셜미디어 채널을 일방적인 메시지 전달 채널이 아닌 고객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삶의 가치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나가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