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플렉스 없이 단정한 첫인상... 경험과 미적감각이 중요
콤플렉스 없이 단정한 첫인상... 경험과 미적감각이 중요
  • 최연우 객원기자
  • 승인 2016.03.04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콤플렉스없이 단정한 첫인상을 위해 코 성형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코는 얼굴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기능적인 역할뿐 아니라 심미적인 역할도 중요하다. 집도의사의 경험과 미적감각이 최우선시 되고 있다.

코가 예쁘면 다 예뻐 보인다는 말도 있듯 얼굴의 부드러운 인상과 얼굴 라인을 만들어 주는데 크게 기여를 하는 탓이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코가 작고 짧으며 살짝 들려있는 형태를 띄고 경우가 많다. 그래서 복코나 들창코 등 코의 모양을 나타내는 말이 많다. 최근에는 이런 코와 관련한 콤플렉스를 해소하고자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강남에 위치한 짧은코수술 병원 유니크성형외과 이민재 원장은 “코의 콤플렉스를 해결하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들이 많은데 그 중 최근 들창코로 불리는 짧고 코 끝이 들린 코 때문에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선천적으로 짧은코 외에도 코성형후 구축현상으로 코가 짧아진 경우도 있다. 짧은코수술은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연골을 성형하거나 이식해서 수술이 이뤄지므로 풍부한 경험을 갖춘 전문의에게 시술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짧은코수술은 선천적으로 코의 길이가 짧고 코가 들리거나 코의 길이는 정상이지만 콧구멍이 많이 보이는 경우, 또는 코성형수술의 구축현상으로 코가 짧아진 경우 이를 개선하기 위한 코재수술로 나뉜다.

코의 길이를 늘려주고 콧대를 세워주기 위해 동양인의 약한 비중격(코 양쪽을 나누는 막)대신에 코나 귀 등의 부위의 연골을 이용해 수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코수술 중에서도 난이도가 높은 성형수술로 알려졌다.

강남 짧은코수술 잘하는 곳으로 알려진 유니크성형외과는 연골성형술과 연골이식술에 더해 심한 짧은코에는 융비술을 복합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또한 폐쇄형 코성형 절개법을 통해 흉터를 최소화하고 자연스러운 코 연출을 지향한다.

이민재 원장은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짧은 코 성형을 위해 시술 받을 곳을 결정할 때 반드시 마취과 전문의 상주여부, 시술받는 수술에 대한 자세한 설명, 3D-CT등 첨단 장비 보유 여부를 확인해보고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덧붙였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