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성공단 폐쇄] 당정 전수조사 후 특별법 검토.."北설비 반출은 불가"
[개성공단 폐쇄] 당정 전수조사 후 특별법 검토.."北설비 반출은 불가"
  • 이정협 기자
  • 승인 2016.02.12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트페이퍼=이정협 기자] 새누리당과 정부가 개성공단 가동 중단으로 손실을 입은 입주 기업에 맞춤형 지원을 위한 전수조사에 돌입한다. 피해보상에 대한 특별법 제정은 추후 검토하기로 했다.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12일 국회서 열린 개성공단기업협회 면담 후 기자들과 만나 "정부에서 개성공단 1사당 1팀이 구성돼 맞춤형 대책을 세우는 것이 가장 시급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정훈 새누리당 정책위의장도 "정부에서 중소기업청 중심으로 맞춤형지원팀을 만들어 오늘 오후부터 각 기업들의 피해상황과 요구 사항 조사를 시작했다"고 전했다. 

당정은 입주기업 마다 피해보상과 추가 사업지원 등 원하는 것이 다양해 전수조사로 실태 파악 후 맞춤형 지원을 하자는 데 뜻을 모았다.

김무성 대표는 "정부는 우선조치할 수 있는 것부터 하고 피해보상은 법이 뒷받침 돼야하기에 향후 특별법을 만들어서라도 해야 한다는 의견 교환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날 면담 자리에서는 정부측에 개성공단에 두고 온 설비 및 자재 반출을 위해 대북 접촉을 해달라는 요구도 있었다. 이에 홍영표 통일부 장관은 정부 대북 라인이 모두 차단돼 접촉할 상황이 아니라고 답한 것으로 전해졌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