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 좋으면 보험사 실무경험 기회 준다..제1회 라이나생명 위험률 산출 공모전
아이디어 좋으면 보험사 실무경험 기회 준다..제1회 라이나생명 위험률 산출 공모전
  • 주가영 기자
  • 승인 2016.02.01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라이나생명보험이 ‘제1회 라이나생명 위험률 산출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라이나생명)

[화이트페이퍼=주가영 기자] 라이나생명보험이 ‘제1회 라이나생명 위험률 산출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 주제는 실제 상품화가 가능한 질병 및 재해 위험률 산출이다. 휴학생과 졸업생을 포함한 국내 거주중인 전국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개인 또는 팀(최대 2인) 단위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한국보험계리사회가 공모전 전반에 걸쳐 조언을 주고 심사단계에 참여하는 등 전문성과 공신력을 더했다.

특히 라이나생명 위험률 산출 공모전은 일반적인 아이디어 공모전과 달리 실무적 역량 강화의 기회를 제공한다. 수상팀(6개팀)은 라이나생명의 ‘상품협력위원’으로 위촉돼 분기별 위험률 산출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등 공모전 이후에도 보험 상품의 연구 과정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게 된다. 프로젝트 완료 시 팀 단위로 분기별 50만원의 활동비를 지급한다. 연말 최종평가를 진행해 별도의 시상도 있을 예정이다.

신청서는 라이나생명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2월14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결과물 제출은 3월 20일까지이며 31일 최종 PT후 시상식을 진행한다. 상금은 대상(1팀) 200만원, 우수상(2팀) 각 100만원, 장려성(3팀) 각 50만원이다.

라이나생명 홍봉성 사장은 “전문 보험상품 개발자를 꿈꾸는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에서 시장의 목소리를 듣고 유능한 청년들에게는 실무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보험 사각지대를 없애기 위한 상품 개발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